북부산림청, 숲해설·유아숲교육 운영사업 위탁 업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ic1080@naver.com)]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과 녹색일자리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산림교육 운영사업 위탁에 약 41억원의 예산을 투입, 2월 초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수도권·강원영서) 산림복지전문업체를 모집해 선정한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품질 높은 산림교육·치유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정된 산림복지전문업체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내실 있는 산림교육·치유 운영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상훈 기자(=원주)(mic1080@naver.com)]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과 녹색일자리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산림교육 운영사업 위탁에 약 41억원의 예산을 투입, 2월 초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수도권·강원영서) 산림복지전문업체를 모집해 선정한다.
모집 분야는 숲해설업 및 유아숲교육업, 산림치유업으로 참여 업체에 대한 자격 및 사업 계획 등 적격성을 평가 후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입찰 참가 방법 및 제출 서류 등 세부 내용은 산림청 누리집, 산림복지전문업 지원시스템 등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하거나 지역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북부지방산림청은 3~11월 말까지 산림교육 운영사업을 통해 산림부문 탄소중립 연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위기청소년·노년층 등 사회취약계층 대상 산림교육 확대로 공적 기능 강화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산림교육전문가 159명(숲해설가 94명, 유아숲지도사 62명, 산림치유지도사 3명)의 민간 녹색일자리를 창출하고 약 36만 명의 국민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품질 높은 산림교육·치유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정된 산림복지전문업체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내실 있는 산림교육·치유 운영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훈 기자(=원주)(mic1080@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철수, 2012년엔 "MB 반대" 오늘은 "정치발전 말씀 들었다"
- 마스크 착용 840일 만에 "드디어 벗는다"
- 고은 복귀 도운 실천문학사 "깊이 사과, 공급 잠정 중단"
- '이준석→유승민→나경원'…여의도를 향한 '尹의 전쟁'
- 설 연휴 시작된 중국, 코로나19 다시 퍼지나
- 안철수, 연일 김기현 겨냥 "말장난 그만…공포 분위기 만들어"
- "UAE 적은 이란" 그 말에 감춰진 기후변화대응
- 尹 "UAE 적은 이란" 파장, 대통령실 "이란측 오해로 초점 흐려"
- 지역 경제성장, '제2의 수도권'이 필요하다
- 美, 우크라의 크림반도 공격 지원 검토…러, 핵전쟁 위협으로 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