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가 재건 노리는 수원삼성, 2023시즌 유니폼 발표... '함께 하는 사람들'

김형중 2023. 1. 20. 18: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삼성축구단이 2023년 이병근호 선수들이 착용할 홈/원정 유니폼을 공식 SNS를 통해 20일 공개했다.

올 시즌 유니폼 화보 촬영은 선수들이 주인공이 아니라 수원삼성을 지키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김형중 기자 = 수원삼성축구단이 2023년 이병근호 선수들이 착용할 홈/원정 유니폼을 공식 SNS를 통해 20일 공개했다.

올 시즌 유니폼 화보 촬영은 선수들이 주인공이 아니라 수원삼성을 지키는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수원삼성과 함께하는 사람들’이란 콘셉트로 진행한 유니폼 화보 촬영은 ‘2023시즌 수원삼성의 자존심 회복을 위한 지지자들의 염원을 담았다.

메인 모델로는 수원 화성을 지키는 ‘수원시립공연단 무예24기 시범단’이 나섰다. 수원 화성을 배경으로 수원삼성을 지키는 수호자의 모습으로 촬영을 마쳤다. 아울러 수원삼성을 후원하는 지역 소상공인 분들과 협력업체 분들, 블루시스 여자 풋살팀 선수들이 참여했다. 수원삼성을 응원해온 오랜 지지자들도 화보 촬영에 동참했다.

2007년부터 수원삼성 지지자로 활동 중인 오성현씨는 “수원삼성 서포터스의 한 명으로 화보 촬영에 참여하게 돼 감회가 새롭고 뜻 깊다”며 “유니폼을 보자마자 빨리 갖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다. 아무쪼록 우리 선수들이 이 유니폼을 입고 올 시즌에는 수원삼성 엠블럼의 무게를 잊지 말고 뛰어주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3시즌 유니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에서 디자인한 유니폼 포맷을 바탕으로, 유니폼 전면에 수원의 날개 문양을 재해석한 패턴을 넣어 구단의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또한 홈 유니폼은 파란색의 색감 변화를 통해 독창성을 더했으며, 원정 유니폼은 흰색을 바탕으로 톤 다운된 청색과 백색으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푸마의 독자 기술인 드라이셀(DRYCELL) 기능이 적용된 유니폼은 경기 중 선수들의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하여 쾌적한 활동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푸마 코리아 이나영 대표는 "수원삼성과 다시 한 번 함께 하는 첫 걸음으로 새로운 2023시즌 유니폼을 팬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2023시즌 유니폼 공개를 시작으로 올해도 수원의 축구 팬들과의 소통을 더 강화하고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2023시즌 유니폼은 2월부터 블루포인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진 = 수원삼성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