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트코인 ETF, 상장 일주일 만에 10%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이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 03135)'가 상장 5거래일 동안 수익률 1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삼성자산운용은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일주일 만에 수익률 10.6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이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 03135)’가 상장 5거래일 동안 수익률 1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삼성자산운용은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일주일 만에 수익률 10.6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 상품에 투자해 비트코인 현물과 최대한 유사한 투자 성과를 얻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비트코인 시세가 2만 달러를 상회하자, 해당 상품 수익률도 같이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상장일인 지난 13일 8.37 홍콩 달러를 기록한 이후, 19일 9.26 홍콩 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5거래일 동안 10.63%가 오른 것이다. 같은 기간 현물 비트코인 가격도 1만8827달러에서 2만818달러로 약 10.57% 상승하며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홍콩 증시에 상장돼있기 때문에 투자자가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비트코인 현물의 수익률을 가장 유사하게 따라가면서 직접 현물 투자 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서는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이 상품의 장점이다.
아울러 홍콩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고 싶은 국내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시장에 맞춘 새벽 시간대가 아닌 아시아 시간대에서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홈·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HTS·MTS) 해외주식 종목창에 종목코드 ‘0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입력해 투자할 수 있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비트코인 ETF의 상장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의 저변을 확대하게 되고, 이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제대로 된 가치를 찾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이 아직은 다른 주식이나 채권, 현물 상품들에 비해 높은 편임을 감안해 분산투자 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