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동 시장 본격 공략…가족 금융사고 막는 토스 [Geeks' Briefing]

김주완 2023. 1. 20. 15: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야놀자클라우드, 중동 여행 및 주거 시장 본격 공략
AI 기반 클라우드형 솔루션(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중동 여행 및 주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 17일 열린 한국-아랍에미리트 비즈니스 포럼서 중동지역 여행 기업인 ‘알 라이즈 트래블’, 여가 플랫폼 기업인 위고 그룹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양사와 협력을 통해 MENA(중동, 북아프리카), GCC(걸프 지역 협의체) 지역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메를로랩,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기업 메를로랩이 ‘2023년도 제4차 전력신산업 활성화 포럼 콘퍼런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력신산업 활성화 포럼’은 전력 신산업의 발전을 위한 체계적 논의의 장으로 지난해 설립됐다. '전력신산업 활성화 포럼 퍼런스'는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행사다. 메를로랩는 물류창고에 대규모로 설치된 스마트조명을 이용해 전력 수급 상황에 따라 1초 만에 에너지를 제어하는 기술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누비랩, CES 2023 참가 성과보고회 개최
AI 스타트업 누비랩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누비랩은 이번 CES에서 국내 스타트업 최대 규모인 약 40평 규모의 단독 부스를 열고 자사의 AI 기술 소개와 제품 시연,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다. 2만여 명의 투자자와 관람객이 누비랩 부스를 방문 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는 “이번 CES에서  만난 글로벌 케이터링 회사, 항공사, 호텔, 병원 등 잠재 고객들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토스,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 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설 연휴를 앞두고 가족이 함께 금융 범죄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가족 보안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족 보안 알리미는 사기 의심거래를 탐지해 이용자가 설정한 가족에게 관련 알림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범죄 상황 노출 시 당사자가 심리적으로 위축돼 사후 처리가 미흡해진다는 점을 고려해 금융 사고 내용을 가족에게 빠르게 공유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헥슬란트, 내부 보안 역량 강화 위해 전직원 컴플라이언스 교육 실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내부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금융권 수준의 내부 체계 확보하기 위한 ‘전직원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윤리경영의 이해,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관리, 가상자산사업자의 내부 통제 관리, 사고 사례를 통한 지침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거래소를 제외하고 가상 자산을 다루는 기술 기업으로는 교육이 처음 이뤄지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드스테이츠, 'K-디지털 트레이닝' 성과평가 최고 등급 획득
코딩 교육업체 코드스테이츠가 'K-디지털트레이닝(KDT)' 성과평가에서 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운영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KDT 성과평가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및 고용노동부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 공고 등을 기준 근거로 KDT 훈련기관을 심사하는 제도다. 1차연도 평가에서는 최고 등급인 ‘유지’를 확보한 기관에 최초 승인받은 연간 훈련 가능 인원을 다음 연도에도 동일하게 부여한다. 최고 등급인 ‘증원’ 획득 시 훈련기관에 이듬해 수강 규모를 200% 느릴 수 있다.


클래스101, 펜싱 국가대표 김준호 선수의 온라인 클래스 최초 공개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펜싱 국가대표 김준호 선수의 기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단독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준호의 시크릿 노하우! 엘리트 펜싱 전략과 트레이닝'은 중상급자를 위한 클래스다. 지난달 먼저 공개한 입문자 클래스 '국가대표와 시작하는 취미 펜싱 : 김준호의 사브르 초급반 모집'과 함께 펜싱 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엔젤스윙, 어노테이션에이아이와 업무협약 체결
드론 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 엔젤스윙이 AI 전문기업 어노테이션에이아이와 ‘드론 데이터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의 인공지능 기술 접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트윈 포괄적 협력, 디지털트윈 솔루션 개발 및 기술 교류 및 협력, AI 서비스 개발과 관련한 상호 인력 교류 프로그램 운영, 전략적 공략 산업군의 세일즈 촉진을 위한 AI 플랫폼 지원, 선행기술, 신기술 교류 및 공동 개발 등을 골자로 한다.

뉴아인, 국제안과학술지 TVST에 각막신경 재생 관련 동물실험 결과 논문 게재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기업 뉴아인은 각막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특허를 받은 신경자극 기술의 작용기전과 각막신경 재생 효과 등을 분석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 ‘TVST(Translational Vision Science & Technology)’에 게재됐다. TVST는 미국안과학회의 공식 학술지다. 안구 연구와 안과 의학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이기도 하다.

투데이, 수플린과 프리미엄 과일 당일배송 시작
최적경로 택배 서비스 ‘투데이’를 운영하는 브이투브이가 프리미엄 과일 유통 브랜드 수플린과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투데이는 수플린의 과일 상품을 수도권 고객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당일배송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최인호 수플린 이사는 “고객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최상급 품질의 과일을 당일에 배송해 고객 만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경 긱스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