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김주하의 뉴스7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대중교통은 유지>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권고로 조정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줄어드는 등 확산세가 줄며 이번 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완화됩니다. 다만, 감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 취약시설,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됩니다.
▶구룡마을 화재…주민 500명 대피 오늘(20일) 오전 6시 27분쯤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4지구에서 불이나 한때 소방 대응 2단계가 발령됐습니다. 소방장비 50여 대와 헬기를 동원한 끝에 큰 불길은 4시간 만에 꺼졌지만, 주택 수십 채가 불이 타고 60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김성태 구속…대납 의혹 본격 조사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의 구속 영장이 발부된 가운데 검찰이 오늘(20일)도 김 전 회장을 불러 조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앞으로 조사에서 불법 대북 송금과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할 전망입니다.
▶윤 대통령 "NPT 존중이 현실적이고 합리적" 윤석열 대통령이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서는 우리가 핵확산금지조약의 체제를 존중하는 것이 현실적이고 합리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저와 대한민국 국민들은 북핵 위협에 대한 미국의 확장 억제에 대해서 상당한 신뢰를 갖고 있다"며 한반도 비핵화 원칙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