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겨운 우리 가락이 검은사막 타고 세계에 울려 퍼진다

장동준 기자 2023. 1. 20. 15: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 전통 사물놀이를 배경음악으로 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매구 전투 영상에는 우리나라 전통 사물놀이 '삼도농악가락'의 별달거리, 짝쇠 장단을 재구성한 음악을 배경으로 화려한 전투 액션 플레이가 담겨있다.

우사 영상 배경음악도 삼도농악가락 중 삼채 가락이 쓰여 더욱 한국적 색채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도농악가락을 전투 영상 배경음악으로 사용, 한국적 색채 돋보여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 전통 사물놀이를 배경음악으로 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매구 전투 영상에는 우리나라 전통 사물놀이 '삼도농악가락'의 별달거리, 짝쇠 장단을 재구성한 음악을 배경으로 화려한 전투 액션 플레이가 담겨있다. 우사 영상 배경음악도 삼도농악가락 중 삼채 가락이 쓰여 더욱 한국적 색채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삼도농악은 웃다리(충청·경기), 영남, 호남 지역에서 발달한 풍물가락을 사물놀이로 정리해 재구성한 가락이다. 꽹과리, 징, 장고, 북이 어우러지며, 우리 민족의 흥과 조화로움이 잘 표현돼 있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매구' '우사'의 화려한 액션과 움직임이 흥겨운 사물놀이와 만나 더욱 흥을 돋게 한다.

매구는 쌍둥이 클래스의 언니이며 신비로운 여우신과 계약을 맺고, 호령부로 적을 유혹해 비녀칼로 치명상을 입히는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쌍둥이 동생인 우사는 휘몰아치는 나비폭풍️ 속에서 꺾이지 않는 도의 길을 걷는 차분하면서도 강인한 전투 스타일을 보유한 클래스다. 매구와 우사는 지난 12월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에 각각 출시했으며, 1월 17일과 18일 플랫폼을 변경해 업데이트했다.

전투 영상 공개 후 글로벌 이용자들의 한국 사물놀이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한국 전통 악기로 연주한 배경음악 너무 멋있다", "영화에서 자주 들어봤는데 너무 좋아서 궁금했어",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음악이다. 이런 유형의 음악 리스트가 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5월 문화재청과 '게임을 통한 문화유산 콘텐츠 보급 확산' 업무협약을 맺었다. 전통 가락 활용뿐만 아니라 전세계 이용자에게 한국 전통의 감성이 느껴지는 '쌍둥이 클래스',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