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왓카 어워즈 '올해의 패밀리 SU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 오토랜드 광주에서 생산되는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습니다.
스포티지는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상 시상식 '2023 왓 카 어워즈(2023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지는 영국의 권위 있는 자동차상 시상식 '2023 왓 카 어워즈(2023 What Car? Car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6회를 맞은 왓 카 어워즈는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왓 카(What Car?)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으로,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 모델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높게 평가받아 BMW X3와 볼보 XC60, 닛산 아리야(Ariya), 스코다 카록(Karoq) 등 경쟁 차종을 제치고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습니다.
신형 스포티지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영국에서 2만 9,655대가 팔리면서 영국에서 판매된 신차 가운데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난해 45만 2,068대가 팔려 기아 단일 차종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 출신 이용빈 ”尹, 약자와의 동행?..무슨 허언증 걸린 사람 같아“[여의도초대석]
- 마지막 판자촌 구룡마을 화재..주택 60채 타고 이재민 62명
- 렌터카 빌려 울산~대구 100km 무면허 운전..철없는 10대들
- 아파트 신축 현장 타워크레인 무너져 4명 부상
- "천하장사와 식사 데이트 하실 분을 찾습니다"
- 아! 프라하의 봄..대한항공, 3월부터 유럽 4개 노선 운항 재개
- 설 앞두고 광주·전남 화폐 5,314억 원 공급
- 당근마켓에 올리면 안 되는 설 선물은?
- 태풍 침수 포항제철소 내일 완전 가동..135일 만에 복구 완료
- "설에 엄마아빠 용돈 얼마 줄 거니"..부모님 적정 용돈은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