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창업지원단, ‘2022학년도 동아 심화창업캠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정주)은 '2022학년도 동아 심화창업캠프'를 최근 2박 3일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아대 창업지원단과 부산 엑셀러레이터 기업 ㈜콜즈다이나믹스(대표 강종수)가 공동으로 개최, 서울 및 용인에서 펼쳐진 이번 창업캠프엔 창업동아리 및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 등 70여 명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최정주)은 ‘2022학년도 동아 심화창업캠프’를 최근 2박 3일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아대 창업지원단과 부산 엑셀러레이터 기업 ㈜콜즈다이나믹스(대표 강종수)가 공동으로 개최, 서울 및 용인에서 펼쳐진 이번 창업캠프엔 창업동아리 및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 등 7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창업캠프는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참여자 간 정보공유, 네트워킹,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사업 아이템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Business Model Canvas) 작성 요령, 수익모델 발견, IR 피칭(투자자들에게 투자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자료를 발표하는 것) 스킬 등을 교육 받았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자율 네트워킹과 멘토링, 모의 클라우드 펀딩 등을 거쳐 발표, 평가받는 시간도 가졌다.
수도권 창업생태계 탐방도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한국 창업생태계 중심지에 위치한 글로벌 기업 ‘AWS(Amazon Web Services)코리아’와 ‘MEGAZONE CLOUD(유니콘기업)’를 방문, 스타트업 관련 사업소개 및 교육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창업캠프에서 IR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블랙업’팀 이유진(사회학과 4) 학생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창업 아이디어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접하고 발전시킬 수 있었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에 도움을 받았다”며 “팀원 모두 열심히 참여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앞으로도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직접 스타트업을 방문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도 파악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