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기업 콜마비앤에이치, R&D 혁신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주문자 개발생산(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차별화된 건기식 개발 능력을 인정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차별화된 건기식 소재를 개발하는데 강점을 갖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신소재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주문자 개발생산(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차별화된 건기식 개발 능력을 인정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을 최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간 R&D 혁신 유공 표창은 국내 과학기술 경쟁력을 제고하고 R&D 혁신에 기여한 민간기업에 수여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전체 직원의 30% 이상을 연구인력으로 구성하며 역량을 제고하고 있다. 기업부설연구소인 식품과학연구소는 과기정통부 지정 우수기업연구소로 2017년과 2020년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차별화된 건기식 소재를 개발하는데 강점을 갖고 있다. '가장 한국적인 원료가 가장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다'는 원칙으로 국산 천연물을 소재로 개발해 세계 수출까지 이끌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와 함께 개발한 면역기능개선 원료 헤모힘당귀등 혼합추출물은 국산 생약재로 만들어 개별인정형 건기식 매출과 수출 1위를 달리고 있다. 여주에서 추출한 미숙여주주정추출물도 최근 혈당개선 기능 건기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유전자 분석으로 건기식 원료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을 개발해 특허로 등록하기도 했다. 국산 원료 품질관리에 대한 경쟁력 확보는 물론 국내외 건기식 소비자들의 신뢰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글로벌 건기식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신소재 개발을 위해 R&D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스마트팜을 운영하며 다양한 식물을 개량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친환경 경영이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녹색기술을 활용한 건기식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대표 ODM기업으로서 이번 표창을 받은 성과가 매우 뜻깊다"며 "지속적인 R&D 투자로 질적 성장을 이끌어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토피아, 자회사 건기식 국제 상표권 출원…"글로벌 진출 본격화"
- '6조 반려견 시장' 노리는 제약업계…'건기식'부터 경쟁 시작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