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비대면 기초연금 계좌 변경 신청 서비스’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비대면 기초연금 계좌 변경 신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대면 기초연금 계좌 변경 신청 서비스는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을 통해 기초연금 수급 계좌를 손쉽게 변경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모바일뱅킹앱 계좌관리 메뉴에서 '연금계좌 간편변경'을 클릭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경남은행 입출금계좌와 앱에 저장된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금융그룹 경남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비대면 기초연금 계좌 변경 신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대면 기초연금 계좌 변경 신청 서비스는 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을 통해 기초연금 수급 계좌를 손쉽게 변경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기초연금 수급권도 확인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모바일뱅킹앱 계좌관리 메뉴에서 ‘연금계좌 간편변경’을 클릭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경남은행 입출금계좌와 앱에 저장된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신청 결과는 추후 문자로 발송되거나 결과조회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또 상복 터졌다…"최고의 차" 美 언론 극찬
- "마시면 든든해요" 인기 폭발…하루 2만5000잔씩 팔렸다
- "테슬라, 높은 이윤 무기로 전기차 가격전쟁 중"
- "비아그라, 심장 건강에도 도움"
- 몸에 대학 동기 DNA 집어넣고 "유사 강간 당했다" 무고한 여성
- [종합] 오마이걸 미미, 손에서 나는 마약 냄새에 당황 "향 세게 남아"('관계자외 출입금지')
- 클릭비 김상혁 "2년간 사기 당한 금액만 1억원 넘어" 눈물 ('진격의언니들')
- 배우 윤정희 성년후견 소송, 결론 없이 종결 전망
- 장민호→거미까지, 김신영 수장 '전국노래자랑' 첫 설특집 심사단 출격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