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엔 온 가족 '설캉스'..."아이들 맘에 쏙 들어야 이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녀들과 함께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가족 고객들을 겨냥한 맞춤형 '키캉스'(키즈+호캉스의 줄임말) 패키지 경쟁 열기가 뜨겁다.
포시즌스 호텔은 설 연휴 호캉스를 계획 중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키즈 올 포 시즌스'를 마련했다.
5성급인 메이필드 호텔 서울이 단독 출시한 국내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테마룸 패키지는 설 연휴 동안 객실 예약이 마감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 동안 호텔에서 즐기는 여유"
자녀 동반 가족 단위 겨냥한 패키지 출시
# 3세와 5세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 이모(42)씨는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설 연휴 동안 차례를 지내는 대신 부모님, 자녀들과 함께 서울 근교 호텔에서 '호캉스(호텔+바캉스)'를 보낼 예정이다. 이씨는 "해외여행을 예약하긴 이미 늦었고 아이들도 재밌게 시간을 보내고 어른들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호캉스 여행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자녀들과 함께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가족 고객들을 겨냥한 맞춤형 '키캉스'(키즈+호캉스의 줄임말) 패키지 경쟁 열기가 뜨겁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꾸민 '테마룸'을 뽐내거나 컬러링북·캘린더 만들기 클래스 등 체험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2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파르나스 호텔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아기상어 '핑크퐁'을 만든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겨울방학 키캉스에 특화된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컬러링북·색연필 키트와 만 12세 어린이들 입맛에 맞춘 조식 뷔페 이용권도 준다. 호텔 관계자는 "3박 4일 짧은 연휴 동안 해외여행은 부담스러운 가족 단위 고객들이 '설캉스'를 위해 호텔을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포시즌스 호텔은 설 연휴 호캉스를 계획 중인 가족을 대상으로 한 '키즈 올 포 시즌스'를 마련했다. 자녀와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나만의 패브릭 캘린더 만들기' 프로그램과 함께 객실 내 키즈 텐트를 무료 제공하는 혜택을 포함했다. 프리미어 객실 1박 기준 62만 원부터 시작된다. 5성급인 메이필드 호텔 서울이 단독 출시한 국내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테마룸 패키지는 설 연휴 동안 객실 예약이 마감됐다. 로보카폴리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로보카폴리에 나오는 캐릭터 2개를 활용해 침구와 가구를 꾸몄다.
명절 맞춤형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호텔이 출시한 '설렘가득' 패키지 상품은 고객들에게 전통 간식인 약과, 유과, 오란다, 식혜와 함께 제기 차기, 공기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 5종 세트를 제공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 조선 부산 등은 설날 동안 특별 조식 메뉴로 떡국, 모듬전, 잡채 등 명절 대표 음식을 준비했다.
호텔업계는 기존에 '호캉스(호텔+바캉스)'가 3인 이상 가족여행 코스로 확대되면서 연휴 동안 호텔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설명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겨울방학과 더불어 설 연휴로 긴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가족 단위 고객들이 자녀와 함께 호텔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주예 기자 juy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안 써도 된다... '병원·대중교통에선 유지'
- '어리고 가난한 여성' 400명 연쇄 살해..."시신만 있고 범인은 없다"
- [단독] '대구 가스라이팅' 부부, 강제결혼 시킨 후배에 억대 뜯어
- 동거 시작한 배수진·배성욱 "만난 지 3일 만에 연애 시작"
- [단독] "계약 취소해도 3000만 원 드려요" 건설사들의 미분양 털기
- "지금 비례투표 몰빵은 미친 짓" 내년 총선도 위성정당 꼼수 그림자
- [속보] 배우 윤정희 알츠하이머 투병 중 별세...향년 79세
- 일론 머스크 스타링크는 왜 한국에 오나…기가팩토리 멀어진 한국 시장에 미칠 여파는
- 첫인상 살벌했지만 예의는 최고···암도 이겨낸 의지의 배우 김우빈
- 대통령실 “이란 측이 오해… 오해 풀리면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