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랩, CES 2023 성과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누비랩은 CES 2023 참가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보고회를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비랩은 이번 CES에서 국내 스타트업 최대규모인 약 40평 규모의 단독 부스를 열고 자사의 AI 소개와 제품시연,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누비랩은 CES 2023 참가 결과를 공유하는 성과보고회를 지난 19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누비랩은 이번 CES에서 국내 스타트업 최대규모인 약 40평 규모의 단독 부스를 열고 자사의 AI 소개와 제품시연, 새로운 서비스를 공개했다.
누비랩은 이번 CES 2023 전시 기간 동안 누비랩 핵심 솔루션인 'AI 푸드 스캐너'를 중심으로 △영유아 성장 관리 솔루션 △만성질환자 식습관 관리 솔루션 △모바일 푸드 다이어리 △푸드 스캔 API 등을 선보였다. 약 2만여명의 투자자와 관람객이 누비랩 부스를 방문 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부와 정치권의 호응도 뜨거웠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태석 과기부 차관을 비롯해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등이 누비랩 부스를 방문했다. 국회 산중위 대표단(윤관석 위원장, 송기헌 의원), 국회 과방위 대표단(박성중 간사, 허은아 의원, 강훈식 의원, 김병욱 의원)은 직접 제품 시연에도 참여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적용해 아이들의 식습관 케어 및 영양성분을 분석해주는 영유아 모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는 “CES 2023의 화두였던 '헬스케어와 지속가능성' 두 분야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이번 CES에서 만난 글로벌 케이터링 회사, 항공사, 호텔, 병원 등 잠재 고객들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밥이 묻고 尹이 답했다…"반도체·원전 기술 공유...中 배제 안해"
- 삼성전자,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상용기술 검증 성공
- 설 연휴 시작, 고향 갈 때 가성비 가전 선물은
-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에서 '권고'로…의료기관·대중교통은 의무 유지
- [숏폼] 일본의 야심… '탄두교체형 순항미사일'
- 日 전문가들 망언 "독도 韓이 불법 점거...청년들 깨우쳐야"
- 넷플릭스 4분기 깜짝 실적…가입자 766만명 급증
- 삼일방직, 전투력 향상 위한 난연 적외선 위장 전투복 개발
- "높아진 물가, 부담 줄여드립니다"…카드사, 설맞이 이벤트 '풍성'
- '이세계 전생'을 현실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체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