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코로나19 교육결손 해소 지원에 584억여 원 투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 학생들의 '교육결손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학습', '심리ㆍ정서', '사회성'결손을 해소하는데 집중 지원하는 것으로 △교과보충 프로그램 지원, △심리ㆍ정서 및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지원, △학습지원 튜터, △교육결손 해소 추진 내실화 등 4개 세부과제로 추진되며, 총 584억여 원이 투입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습’, ‘심리ㆍ정서’, ‘사회성’ 결손을 해소하는데 집중 지원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 학생들의 ‘교육결손 해소’를 위한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학습’, ‘심리ㆍ정서’, ‘사회성’결손을 해소하는데 집중 지원하는 것으로 △교과보충 프로그램 지원, △심리ㆍ정서 및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지원, △학습지원 튜터, △교육결손 해소 추진 내실화 등 4개 세부과제로 추진되며, 총 584억여 원이 투입된다.
우선 교과보충 프로그램 지원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 및 학습결손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초ㆍ중ㆍ고교와 특수학교 학생 중 학습지원이나 학습보충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방학 중 학생 맞춤형 학습 지도와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약 256억여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심리ㆍ정서 및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유아ㆍ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놀이ㆍ체험활동과 학급ㆍ학년ㆍ학교 단위로 진행되는 체험활동ㆍ지역사회 연계 프로젝트 등 또래활동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교우관계 형성ㆍ신체활동ㆍ학교생활 적응을 도와 학생들의 심리ㆍ정서를 안정시키고, 사회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약 214억여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그리고 관내 모든 학교에 정규 수업이나 방과 후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상담 활동을 제공하는 학습지원 튜터 450여 명이 배치될 예정이다.
이 중 일부(28명 예정)는 이중언어 튜터로서 다문화학생을 전담해 (다문화)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 및 학습결손 해소를 지원하며 약 109억여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교육결손 해소 지원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단위학교 교육회복 추진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지원 및 성과 확산을 위해 약 5억여 원을 투입해 교원 역량강화 연수, 운영모델 및 우수사례 발굴ㆍ확산하는 등 학교 현장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지원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학기별 1회 이상 단위학교별 컨설팅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참여 학생ㆍ학부모ㆍ교원 만족도 조사를 통한 평가 및 환류를 실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올해는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정상화하고,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돕고 또래활동을 활성화하여 심리ㆍ정서적인 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막의 큰 별 윤정희, 알츠하이머 투병 중 별세...향년 79세
- 월 10만원 지갑 연 카타르…중동·서남아시아에 부는 K게임 열풍
- [TF초점] 롯데 3세 신유열, 사업장 점검 '시동'…경영 수업 '가시화'
- 강남 구룡마을 3시간째 진화…대응 1단계 하향(종합2보)
- '8개월 해외 도피'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구속
- 카카오 미래 먹거리 준비 '착착'…'비욘드' 전략 속도붙나
- 남구준의 '위닝샷' 통합수사팀…수사부서 기피 해소 먹힐까
- 尹, '다보스포럼' 특별연설…"글로벌 문제, '협력·연대' 없이는 해결 불가능"
-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신약으로 성장 가속화…3사 합병은 언제쯤?
- "여기서 끝내자, 난 나쁜 엄마" 뇌병변 딸 살해 어머니…이례적 집행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