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월 20일 뉴스센터13
■ 강남 구룡마을 화재 진압…주택 60채 불타
오늘 아침 서울 강남 구룡마을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택 60채가 소실됐고 62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이 지역 특성상 판잣집이 붙어있는 구조여서 불이 빠르게 옮겨붙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 코로나 3년…30일부터 실내마스크 벗는다
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권고로 전환됩니다. 학교나 음식점, 극장 등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되는데 병원과 대중교통에선 착용 의무를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윤대통령 순방 마무리…'경제외교' 성과
윤석열 대통령이 경제에 초점을 맞춘 아랍에미리트와 스위스 순방을 마무리하고 오늘 귀국길에 오릅니다. 아랍에미리트에서 300억달러의 대규모 투자 약속을 이끌어내는 등 적극적인 경제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 영화배우 윤정희씨 별세…향년 79세
영화배우 윤정희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79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은막을 장식했던 윤 씨는 알츠하이머병을 앓아오다 숨을 거뒀습니다.
■ 5대은행 정기예금 금리 3%대…저축은행 4%
한국은행이 최근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렸지만 5대 은행 정기예금 금리가 모두 3%대로 떨어지는 등 예금 금리가 계속 하락하는 추셉니다. 2금융권인 저축은행도 마찬가지로 오늘 기준 1년 만기 저축은행의 평균 정기예금 금리는 4.97%로 내려갔습니다. #강남_구룡마을화재 #실내마스크 #윤대통령_경제외교 #윤정희_별세 #정기예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