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화장품·호텔 등 中 리오프닝 관련주, 연초에도 여전히 목표주가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리오프닝 테마에 대한 증권가의 긍정적인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말 높은 주가상승률을 보인 화장품 의류 완구 호텔 레저 등의 분야에 대한 목표주가가 올 연초에도 상향되고 있다.
상장지수펀드(ETF)로는 'KBSTAR Fn컨택트대표', 'TIGER 여행레저', 'TIGER 중국소비테마' 등이 목표주가 상향률이 높은 종목들을 많이 담고 있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리오프닝 테마에 대한 증권가의 긍정적인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말 높은 주가상승률을 보인 화장품 의류 완구 호텔 레저 등의 분야에 대한 목표주가가 올 연초에도 상향되고 있다.
20일 DB금융투자가 분야별 목표주가 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목표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업종은 화장품·의류·완구 분야 였다. 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계산한 결과, 상승률은 5%였다. 2위는 은행(2.5%)이었고, 3위는 호텔·레저 분야(2%)였다.
화장품, 의류, 완구, 호텔, 레저 등은 중국이 빗장을 열었을때 가장 많이 수혜를 입을 업종으로 꼽히는 분야들이다.
기업별로 보면 코스맥스, 효성티앤씨, 아모레퍼시픽, 호텔신라 등의 목표주가가 많이 올랐다. 코스맥스에 대한 1개월 전 증권가의 평균 목표주가는 6만8900원이었지만, 현재 8만7545원으로 27% 상향됐다. 효성티앤씨(36만9000원→44만8000원, 21.4%), 아모레퍼시픽(14만5714원→16만3818원, 12.4%), 호텔신라(9만4385원→10만6231원, 12.5%) 등도 높은 목표주가 상향률을 보였다.
상장지수펀드(ETF)로는 ‘KBSTAR Fn컨택트대표’, ‘TIGER 여행레저’, 'TIGER 중국소비테마' 등이 목표주가 상향률이 높은 종목들을 많이 담고 있었다.
설태현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증권가의 목표주가 상승을 통해 중국 리오프닝 테마가 여전히 긍정적인 전망을 지니고 있다는 게 확인되다”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만원 나오던 게 25만원" 기겁…'난방비 폭탄' 터졌다
- "테슬라, 높은 이윤 무기로 전기차 가격전쟁 중"
- "100만원어치 날렸다"…오늘은 꼭 비밀번호 바꿔야 하는 이유 [선한결의 IT포커스]
- "비아그라, 심장 건강에도 도움"
- 연날리기 행사서 연줄에 목 베어 6명 사망…발칵 뒤집힌 인도
- 유료 팬사이트 연 'SNS 골프스타' 스피래닉…예상 수입만 年 54억원
- 클릭비 김상혁 "2년간 사기 당한 금액만 1억원 넘어" 눈물 ('진격의언니들')
- 배우 윤정희 성년후견 소송, 결론 없이 종결 전망
- 장민호→거미까지, 김신영 수장 '전국노래자랑' 첫 설특집 심사단 출격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