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미리미리 준비하세요"…대형마트 대부분 설 당일 휴무
설 연휴 기간 대형마트는 당일에, 백화점은 설 포함 이틀간 휴점합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설 당일인 22일이 의무휴업일로 지정돼 있어 대부분 쉽니다.
다만 수요일이 의무휴업일인 일부 점포는 설 당일에 영업합니다. 또 지자체별로 의무휴업일 조정 협의가 완료되지 않은 점포가 있어 명절 직전까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오늘(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점포는 대부분 21일과 설 당일인 22일에 휴점합니다.
분당점과 대구점, 마산점은 22~23일에 쉽니다. 롯데 아울렛도 설 당일에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롯데몰은 설 당일 휴무하는 산본점을 제외하고 연휴 기간 내내 운영됩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본점은 22~23일 휴점하고 하남점은 22일에 쉽니다.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 등 11개 지점은 21~22일 이틀간 문을 닫습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설 연휴 기간 점포별로 이틀간 휴점합니다.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 등 10개 지점은 21~22일, 압구정본점과 신촌점 등 6개점은 22~23일 쉽니다.
대형마트의 경우 대부분 설 당일인 22일이 의무휴업일로 지정돼 휴점합니다.
설 당일에 영업하는 점포는 이마트 4개, 홈플러스 11개, 롯데마트 5개뿐입니다.
[임다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jfkdnjs@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60대 근로자 세탁기에 끼여 참변…뒤늦게 ″배상하겠다″
- '성추문' 고은, 사과없는 복귀에…시집 낸 실천문학사 ″깊이 사과″
- 마침내 실내마스크 의무→권고…대중교통·의료기관은 유지
- 이기영 보복살인·강도살인 혐의로 기소…'먹으면 죽는 농약' 검색
- 제이 사과 `한국사 폄하 논란 경솔했다…신중한 자세 갖도록 노력할 것`(전문)
- 강남 개포동 구룡마을 큰불…500여 명 '긴급대피'
- 인도 승려되려고 760억 포기한 8살 소녀…대체 무슨 일?
- 男소변기 앞에서 女화장실 다 보여…中 술집 '특수 거울' 충격
- [굿모닝월드] 우크라이나 군인에게 새로운 팔이 생겼다?
- 미국 부채 한도 둘러싸고 백악관과 공화당 '정면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