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형 토큰 허용에…갤럭시아에스엠·서울옥션 등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이 증권형 토큰(STO) 발행·유통을 허용하자 증시에서는 갤럭시아에스엠, 서울옥션 등 관련주가 상승했다.
이들 종목의 주가가 상승한 배경은 금융당국의 증권형 토큰 발행·유통 허용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영향이다.
전날 금융위원회는 그동안 허용되지 않던 증권형 토큰의 발행·유통 체계를 구축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금융당국이 증권형 토큰(STO) 발행·유통을 허용하자 증시에서는 갤럭시아에스엠, 서울옥션 등 관련주가 상승했다.
갤럭시아에스엠은 20일 오전 11시 기준 전거래일보다 29.85% 상승한 2610원에 거래중이다. 같은 시각 갤럭시아머니트리(16.52%), 서울옥션(10.28%)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갤럭시아에스엠은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대주주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자회사 갤럭시아넥스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STO 발행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서울옥션의 계열사인 온라인 미술품 경매사 서울옥션블루는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소투(SOTWO)'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종목의 주가가 상승한 배경은 금융당국의 증권형 토큰 발행·유통 허용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반영된 영향이다.
전날 금융위원회는 그동안 허용되지 않던 증권형 토큰의 발행·유통 체계를 구축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미래의 기술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토큰 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를 새로 마련했다"며 "그간 우리 법제에서는 허용되지 않았던 증권형 토큰, 이른바 토큰 증권의 발행을 허용하고 안전한 유통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글로리' 혜정, 가슴 수술한 글래머"…차주영, 몸매 이정도였어? - 스포츠한국
- 김유정, 어깨라인 그대로 드러낸 "은근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스위치' 권상우 "코미디 장르에 애착…망가져도 두렵지 않죠" - 스포츠한국
- “굿바이&땡큐 박항서” 명장 떠나보내는 동남아WC도 숨기지 못한 아쉬움[AFF컵 결승] - 스포츠한
- "가슴에 하트가…" 리사, 섹시美 '물씬' 아찔한 무대 의상 - 스포츠한국
-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근황 공개… 깜짝 놀랄 비키니 자태 - 스포츠한국
- "입은거야 벗은거야?" 최예나, 바지 위로 속옷 '빼꼼' - 스포츠한국
- 쯔위, 트와이스 막내의 글래머 인증…너무 짧은 원피스 - 스포츠한국
- '만삭' 지소연, 파격 D라인 비키니 화보 공개 - 스포츠한국
- 유인영, 日 온천서 뽐낸 비키니 몸매…핫한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