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설 연휴 '응급진료대책 상황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의원 중심으로 응급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20일 횡성군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21~24일 보건소에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문 여는 병원·약국 소개…군보건소, 설날도 내과 진료 가능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의원 중심으로 응급 진료체계를 가동한다.
20일 횡성군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21~24일 보건소에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응급진료대책 상황실'은 ▲당번 의료기관 및 약국 민원 안내 ▲응급의료기관,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운영현황 점검 및 일일보고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응급의료체계를 위한 비상연락 ▲집단 설사환자, 코로나19 등 감염병 발생 시 신고체계 유지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설 명절 운영하는 병원·약국을 쉽게 찾는 방법도 소개했다.
국번없이 119, 129, 120 또는 033.340-5613로 전화하거나 횡성군청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휴일지킴이약국, 응급의료정보제공 등을 검색하면 된다.
횡성군보건소는 설날 당일인 22일 내과 진료가 가능하다. 코로나19 PCR 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도 연휴 기간 09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김영대 군 보건소장은 "설 연휴 당직의료기관,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을 통해 응급환자 등의 진료 공백 방지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