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iMBC, 토종 OTT 웨이브 현대 전기차 첫 차량 탑재 출시 기대감↑

최두선 2023. 1. 20.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4분기 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를 탑재한 현대차의 전기차 모델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iMBC 등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올해 출시가 예정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기차 모델인 '디올 뉴 코나 EV'와 대형 SUV인 'EV9', '아이오닉5 N' 모델 등에 1·4분기 우선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MBC 등 방송 3사는 앞서 SK텔레콤과 협력해 국내 토종 OTT 서비스 웨이브를 출범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이브 CI

[파이낸셜뉴스] 올해 1·4분기 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를 탑재한 현대차의 전기차 모델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iMBC 등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오전 10시 44분 현재 iMBC는 전 거래일 대비 4.45% 오른 3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콘텐츠웨이브와 차량 OTT 탑재를 위한 막바지 조율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차종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올해 출시가 예정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기차 모델인 ‘디올 뉴 코나 EV’와 대형 SUV인 ‘EV9’, ‘아이오닉5 N’ 모델 등에 1·4분기 우선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iMBC는 웨이브의 투자 확대 소식에 주가가 오르는 등 대표적 관련주로 꼽힌다. MBC 등 방송 3사는 앞서 SK텔레콤과 협력해 국내 토종 OTT 서비스 웨이브를 출범한 바 있다. iMBC는 MBC의 자회사로 인터넷 방송 및 디지털 콘텐츠 사업, 웹 에이전시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수혜가 전망된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