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탑승 시위 재개…4호선 오이도역서 철도경찰과 대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에서 탑승 시위를 재개했다.
전장연 회원 80여명은 20일 오전 8시 오이도역에서 '오이도역 사고 22주기' 기자회견을 마친 뒤 휠체어 6대를 동원해 서울역 방면 탑승을 시도했다.
전장연은 전날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단독 면담이 불발되자 탑승 시위 재개를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오이도역 사고는 2001년 1월22일 장애인 노부부가 오이도역에서 리프트를 이용하다가 추락한 사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에서 탑승 시위를 재개했다.
전장연 회원 80여명은 20일 오전 8시 오이도역에서 '오이도역 사고 22주기' 기자회견을 마친 뒤 휠체어 6대를 동원해 서울역 방면 탑승을 시도했다. 전장연은 전날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단독 면담이 불발되자 탑승 시위 재개를 예고한 바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이와 관련 불법 시위임을 공지하고 철도경찰 50여명을 동원해 대치 상황이 벌어졌다. 대치 과정은 있었으나 큰 충돌이나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오이도역 사고는 2001년 1월22일 장애인 노부부가 오이도역에서 리프트를 이용하다가 추락한 사고다. 당시 사고 후 장애인 단체들은 지하철 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저상버스 도입 등을 요구해왔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글로리' 혜정, 가슴 수술한 글래머"…차주영, 몸매 이정도였어? - 스포츠한국
- 김유정, 어깨라인 그대로 드러낸 "은근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스위치' 권상우 "코미디 장르에 애착…망가져도 두렵지 않죠" - 스포츠한국
- “굿바이&땡큐 박항서” 명장 떠나보내는 동남아WC도 숨기지 못한 아쉬움[AFF컵 결승] - 스포츠한
- "가슴에 하트가…" 리사, 섹시美 '물씬' 아찔한 무대 의상 - 스포츠한국
-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근황 공개… 깜짝 놀랄 비키니 자태 - 스포츠한국
- "입은거야 벗은거야?" 최예나, 바지 위로 속옷 '빼꼼' - 스포츠한국
- 쯔위, 트와이스 막내의 글래머 인증…너무 짧은 원피스 - 스포츠한국
- '만삭' 지소연, 파격 D라인 비키니 화보 공개 - 스포츠한국
- 유인영, 日 온천서 뽐낸 비키니 몸매…핫한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