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트코인ETF, 홍콩 상장 일주일 새 수익률 10%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출시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03135)'가 상장 일주일 만에 수익률 10%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홍콩 증시에 상장되어 거래되기 때문에 투자자가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13일 홍콩 주식시장에 출시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03135)’가 상장 일주일 만에 수익률 10%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의 높은 수익률은 최근 인플레이션 둔화 전망이 늘어나면서 금리 상승세 제한과 강달러 현상이 완화되는 모습이 나타나자 투자자들 사이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바닥 확인 기대감이 높아져 비트코인 가격이 개당 2만1000달러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크게 오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 ETF는 상장일 13일 8.37홍콩 달러를 기록한 이후 19일 9.26홍콩 달러로 거래를 마쳐 5거래일 동안 약 10.63% 상승했다. 같은 기간 현물 비트코인 가격도 1만8827달러에서 2만818달러로 약 10.57% 상승(인베스팅닷컴 기준)하는 서로 유사한 상승 흐름을 나타냈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홍콩 증시에 상장되어 거래되기 때문에 투자자가 비트코인 현물에 직접 투자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을 해소할 수 있다. 즉, 비트코인 현물의 수익률을 가장 유사하게 따라가면서 직접 현물 투자 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서는 비교적 자유롭다는 점이 이 상품의 특장점이다.
또 홍콩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고 싶은 국내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시장에 맞춘 새벽 시간대가 아닌 아시아 시간대에서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삼성 비트코인 선물 액티브 ETF는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홈트렝이딩시스템(HTS)이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해외주식 종목창에 종목코드 ‘03135’ 또는 ‘FA SAMSUNG BTC’를 입력해 투자할 수 있다.
박성진 삼성자산운용 홍콩법인장은 “비트코인 ETF의 상장은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자의 저변을 확대하게 되고 이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제대로 된 가치를 찾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암호화폐를 대표하는 비트코인의 미래 가치에 긍정적인 투자자라면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가 좋은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아직은 다른 일반 주식이나 채권, 현물 상품들에 비해 높은 편임을 감안해 일반 유가증권과의 분산투자 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년 만에 벗는 실내마스크…정부 “향후 대중교통 해제도 검토”(종합)
- "설날 시댁 안가?"..아이보는 앞에서 아내 때린 남편
- 영화배우 윤정희 알츠하이머 투병 중 파리서 별세…향년 79세
- 7명 죽여놓고…"나도 아버지다" 선처 호소한 방화살인범[그해 오늘]
- 손흥민 또 침묵...토트넘, 맨시티에 후반 4골 허용하며 역전패
- 카리브해 표류 3주 버틴 40대, 케첩과 '이것' 덕분
- 스위스서 '앙코르' 외친 尹…김건희 여사도 웃었다
- '연중', 라비 병역법 위반 의혹 조명…"5년 이하 징역·재복무 가능"
- 탁현민 "김건희 여사, '때' 알아야...文 북카페는 소박하게"
- '다 캐논이더라' 이재용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