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자원선순환 소셜벤처 2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케미칼이 플라스틱 자원선순환을 위해 추진 중인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가 소셜벤처 2기를 출범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2기에 선발된 회사들에게 사업실현지원금, 전문가 멘토링, 사업 협력 및 판로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프로젝트 루프' 사업 일환
수거·원료화 부문 벤처 선발
자금·멘토링 등 지원 예정
[서울=뉴시스]유희석 기자 = 롯데케미칼이 플라스틱 자원선순환을 위해 추진 중인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가 소셜벤처 2기를 출범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부회장과 소셜벤처 2기 협약기업인 '같다' '이프랜트' '팔월삼일' 등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1월부터 수거, 선별 및 원료화 2개 부문에 걸쳐 소셜벤처 2기를 모집했으며, 수거 부문에서 같다와 팔월삼일을, 선별 및 원료화 부문에서 이프랜트를 각각 선발한 바 있다.
같다는 재활용 수거 플랫폼 '빼기'를 통한 폐플라스틱 처리 프로세스 개발을, 이프랜트는 전처리 과정 없이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하는 자체 기술을 이용해 해양폐기물 활용 친환경 인공어초 제작을 진행한다. 팔월삼일은 삽탄기·탈탄기·탄피받이 등 직접 제작한 플라스틱 군용품의 폐물품 수거 및 재활용 사업을 한다.
롯데케미칼은 프로젝트 루프 소셜벤처 2기에 선발된 회사들에게 사업실현지원금, 전문가 멘토링, 사업 협력 및 판로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시범사업 및 소셜벤처 1기 회사도 협력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교현 부회장은 "시범사업과 소셜벤처 1기를 통해 재활용 소재를 PET에서 ABS, PE, PP 등 플라스틱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정된 3개 회사 역시 수거와 선별 및 원료화 부문에서 뛰어난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로 리사이클 비즈니스를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2020년 1월부터 폐플라스틱 수거 문화 개선과 재활용을 통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처럼 환경·자원선순환 분야의 소셜벤처를 발굴하는 '루프소셜' 외에도 지자체 및 공공·민간시설과 리사이클 원료 소싱을 추진하는 '루프클러스터' 등을 실행 중이다.
롯데그룹 내 리사이클 문화 확산 및 소재 사용 확대를 위한 '루프 롯데', 다양한 업계 간 리사이클 생태계 확산을 위한 '루프 얼라이언스' 사업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esu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