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엔 흰색이 대세?…쿠쿠, 화이트 컬렉션 매출 '껑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제 불황 속에서도 쿠쿠의 '화이트 컬렉션' 제품 라인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쿠쿠는 쿠쿠전자의 밥솥라인인 '트윈프레셔'의 화이트 색상의 지난해 11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밥솥뿐 아니라 쿠쿠의 인덕션, 정수기, 청소기 등에서도 화이트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밥솥라인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43% 뛰어
화이트 인덕션 매출, 한 달간 135% 증가해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경제 불황 속에서도 쿠쿠의 '화이트 컬렉션' 제품 라인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로 부상한 '화이트 마케팅' 인기에 힘입으면서다. '화이트 컬렉션'은 심플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미니멀 디자인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제품 라인이다.
쿠쿠는 쿠쿠전자의 밥솥라인인 '트윈프레셔'의 화이트 색상의 지난해 11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화이트 색상도 같은 기간 매출액이 41% 증가했다. 최근 출시한 '트윈프레셔 사일런스'는 지난해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3% 늘었다.
밥솥뿐 아니라 쿠쿠의 인덕션, 정수기, 청소기 등에서도 화이트 제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쿠쿠의 화이트 인덕션은 지난 2021년 4분기 매출 대비 지난해 11월 한 달간 매출이 135% 증가했다. 쿠쿠 정수기 모델인 '스팀100' 역시 화이트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 스팀100 화이트 모델 판매량은 전월 대비 207% 증가했다.
쿠쿠 관계자는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무난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들의 성향을 고려해 쿠쿠의 화이트 컬렉션 가전제품을 마련하게 됐다"며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런칭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