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美 '최고의 고객가치상' 2년 연속 최다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미국의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총 12개 부문에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지난해도 총 11개 부문 중 6개 부분에서 수상한 바 있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결과를 발표하며 "현대차와 기아가 총 7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된 것은 현대차그룹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가치가 있음을 반증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재성 기자)현대자동차와 기아는 미국의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3 최고의 고객가치상 차종별 총 12개 부문에서 7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지난해도 총 11개 부문 중 6개 부분에서 수상한 바 있다.
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만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자동차 전문매체들이 분석한 요소를 고려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 차량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비교 평가했다고 밝혔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1948년에 시작된 시사 주간지로 각 분야별 순위 조사 전문 매체를 표방한다. 분야별 순위는 각종 매체에서 인용되는 등 미국 내에서 큰 영향력을 갖고 있다.
현대차는 아반떼 하이브리드(현지명 엘란트라), 싼타페, 팰리세이드, 코나가, 기아는 K5, 리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쟁쟁한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각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이 밖에 혼다 시빅, 쉐보레 볼트, 마쯔다 CX-5, 혼다 오딧세이가 각 부문별 상을 받았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최고의 고객가치상 결과를 발표하며 “현대차와 기아가 총 7개 부문에서 최고의 차로 선정된 것은 현대차그룹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가치가 있음을 반증한다”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와 기아는 계속해서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이를 뛰어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와 기아는 최근 북미와 유럽을 포함 세계 각국의 주요 자동차 상을 받는 등 수상 실적을 보이고 있다.
김재성 기자(sorry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기아, 설 맞이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 현대차·기아, 인증중고차 사업 하반기로…고금리·경기침체 탓
- 현대차, 10년만에 기술직 신규 채용…2년간 700명 뽑아
- 현대차, 협력사에 납품대금 3531억원 연말 조기 지급
- 현대차그룹, 224명 승진 임원인사..."불확실한 글로벌 경영환경 대응"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