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보이스피싱, 스팸·스미싱 조심!”, 최근 사기피해 증가…백신 앱 활용해 예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설 연휴 기간 보이스피싱과 스팸·스미싱 사기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통신사와 금융사, 정부기관의 스팸 및 스미싱, 보이스피싱 주의 당부 안내를 미리 읽어보고 숙지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또 스마트폰에 스미싱 문자 탐지 백신을 설치하거나, SK텔레콤의 'T전화', 'T스팸필터링' 등의 앱을 활용하는 것도 피해 예방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설 연휴 기간 보이스피싱과 스팸·스미싱 사기 피해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최근 경기 침체와 고금리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가장 등 40∼50대를 타깃으로 한 대출사기형 피해사례 및 검찰·금감원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한 피해사례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통신사와 금융사, 정부기관의 스팸 및 스미싱, 보이스피싱 주의 당부 안내를 미리 읽어보고 숙지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또 스마트폰에 스미싱 문자 탐지 백신을 설치하거나, SK텔레콤의 ‘T전화’, ‘T스팸필터링’ 등의 앱을 활용하는 것도 피해 예방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고도화·지능화하는 보이스피싱과 스팸 메시지 및 스미싱 범죄 사전 차단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1년 3월부터 서울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의 통화를 발신 차단하고 있으며, AI(인공지능) 기반의 스팸·스미싱 메시지 필터링 시스템도 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10만4990건의 보이스피싱 전화를 차단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균 신장 183cm, 중년돌 ‘백발소년단’ “75세 전 사망 금지” (복덩이들고) [TV종합]
- 나영희·신디, 방송 최초 동반출연 “쌍둥이 같다” (편스토랑)
- 제작진, 하정우→주지훈 두고 사라져?…차량도 탈취(두발로 티켓팅)
- 이유리 “이민 가세요?”→서정희 “약 먹는 것보다 사진이 우선”(걸환장)
- 한가인 “연탄 떼고 찬물만 나오던 집 살아”…어린 시절 회상(손 없는 날)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