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MZ 겨냥 '갓생기획'…'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은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GS리테일은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다.
GS25 갓생기획은 MZ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한다.
갓생기획은 유명 베이커리 '노티드',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샘솟는 아이디어를 의미하는 전구 모양 로고와 '이 또한 갓생'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하고 3년 차 직장인 '김네넵'과 반려여우 '뭐래 여우 무무씨' 캐릭터로 갓생 세계관을 개발해 MZ세대로부터 큰 공감을 끌어내며 두터운 팬층도 확보했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양창윤 플랫폼마케팅부문 디자인팀장은 "GS25의 핵심 고객층은 10대부터 20대로 이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인 경영은 우리의 핵심 경쟁력이다"면서 "앞으로도 품질은 기본이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먼저 켜게 만드는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S25, 가연과 손잡고 결혼 상담 서비스 시작
- "또 난리날까"…GS25, 新 '메이플스토리 빵'으로 어른이 덕후 재공략
- GS25, 올해 가맹점 상생 지원안 발표…예산 25%↑
- GS25, 메이플스토리빵 누적 판매량 1200만개 돌파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