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1위 ‘법쩐’ OST, 20일 발매
적수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법쩐’에서 3번째 OST를 공개한다.
SBS 금·토 드라마 ‘법쩐’측은 OST Part.3 스트레이(The Stray)의 ‘괜찮아’가 20일 공개된다고 이날 밝혔다.
이선균, 문채원 주연의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이선균)과 ‘법률 기술자’ 준경(문채원)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불의한 권력 앞에서 침묵을 거부하는 주인공들이 지난주 방송에서 ‘적의 적’을 포섭하는 치밀한 복수 작전으로 반대파의 뒤통수를 제대로 치며 짜릿한 스릴과 카타르시스를 선사한 가운데, 이번에 공개되는 새로운 OST ‘괜찮아’는 험난한 길을 예상함에도 주저앉지 않고 함께 맞서 싸우기를 택한 주인공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하는 듯한 느낌의 곡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괜찮아’는 British Rock 편곡과 Pop 느낌의 감미로운 멜로디 라인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도입부의 어쿠스틱 기타, 덤덤하게 불러가는 보컬을 시작으로 곡의 전반에 나오는 빈티지한 일렉기타 사운드와 후반부의 스트링 편곡이 인상적이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물다섯 스물하나’, ‘나의 해방일지’ 등 다수 작품의 OST 곡을 작·편곡한 작곡가 Naiv와, 드라마 ‘황금가면’,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그녀의 사생활’, ‘라이프 온 마스’ 등의 OST 작업에 참여하며 작곡뿐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인 가수 러니(RUNY)가 의기투합해 공동 작곡했다.
‘괜찮아’에는 감성 보이스가 돋보이는 밴드 스트레이(The Stray)가 가창으로 참여했다. 스트레이(The Stray)는 지난해 마마무 휘인이 불러 화제를 모은 ‘너, 너’의 원곡자이자 ‘달’, 최근 발매한 ‘바다를 건너’ 등 이별의 감성을 노래하는 감각적인 보이스, 세련된 멜로디로 그려낸 감성적인 알앤비 곡들로 활발히 활동하며 리스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SBS 금·토 드라마 ‘법쩐’의 OST Part.3 스트레이(The Stray)의 ‘괜찮아’는 오늘(20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