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 전혜진 “성공하려면 미혼이 정답?” 폐부 찌른 자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행사' 전혜진이 워킹맘의 현실을 그려내며 워킹맘 시청자들을 울렸다.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극본 송수한/제공 SLL) 전혜진의 오열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같은 리얼리티는 "30대 직장인과 워킹맘의 공감을 얻고 싶다"던 배우 전혜진의 진정성 있는 연기를 만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드라마 관련 SNS와 커뮤니티에는 조은정의 현실을 공감하고 응원하는 댓글이 심심치 않게 눈에 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대행사’ 전혜진이 워킹맘의 현실을 그려내며 워킹맘 시청자들을 울렸다.
JTBC 토일드라마 ‘대행사’(연출 이창민/극본 송수한/제공 SLL) 전혜진의 오열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조은정(전혜진 분)은 광고 업계 원톱 고아인(이보영 분) 콜을 받고 VC기획 제작2팀에 들어온 10년 차 카피라이터다. 구김살 없는 성격으로 고아인 팀에 햇살 같은 존재감을 심었다. 게다가 “입만 열면 헛소리도 신박하게 하고, 쉬고 싶어도 드립이 튀어나오는” 천생 ‘꾼’이기도 하다. 언젠가 CD(Creative Director)가 되어 광고판에 ‘조은정’ 이름 석 자 알리겠다는 당찬 목표와 꿈도 있다. 대중의 ‘니즈(Needs)’를 관통하는 카피로 사내 최대 예산이었던 통신사 광고 내부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그렇게 조금씩 고아인과 호흡을 맞추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미래를 꿈꿨다.
문제는 확실하게 이길 수 있는 기획이 나올 때까지 회의와 철야도 불사하는 고아인 팀에 있다 보니 업무량이 급증했고, 아들 아지(김라온 분)의 불만도 급격히 늘었다는 점. 유치원에서 ‘엄마 없는 애’로 놀림을 받다 친구와 주먹다짐까지 한 아들은 급기야 “나 엄마 없어! 우리 엄마 아니야. 광고 엄마야”라며 부모가 가장 두려워한다는 방문 걸어 잠그기를 시전했다.
결국 자식 이기지 못하고 백기를 든 날, 조은정은 눈물을 쏟았다. 유치원 2년, 초등학교 6년, 중고등학교 6년, 과외, 학원, 재수, 대학 4년까지 번듯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 투자한 세월이 얼만데, 회사 생활 10년 만에 접으면 원금도 못 뽑는 게 현실. 무엇보다 조은정은 초등학교 때부터 꿈꿔온 찬란한 미래와 원대한 계획을 위해 회식 이튿날 “월급 노예에겐 빈속보다 지각이 더 무섭다”며 해장도 못하고 만원 버스에 몸을 실으며 버텨온 지난날이 의미 없이 사라지는 것 같아 속상했을 터. 자신은 뒷걸음 치는데 혼자 저 앞으로 달려가고 있는 롤모델 고아인과 자신을 비교하며 “성공하려면 역시 미혼이 정답인가?”라고 자조하는 장면은 그래서 더 폐부를 찔렀다. 사표를 보여주자 “우리 엄마 백수다”며 기뻐하는 아들의 환호성은 씁쓸함마저 더했다.
이같은 리얼리티는 “30대 직장인과 워킹맘의 공감을 얻고 싶다”던 배우 전혜진의 진정성 있는 연기를 만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드라마 관련 SNS와 커뮤니티에는 조은정의 현실을 공감하고 응원하는 댓글이 심심치 않게 눈에 띈다.
제작진은 “더 높은 곳을 욕망하며 본격적으로 ‘확실한 내 편’을 만들기 시작한 고아인에게 조은정은 절실히 필요한 인재다. 따라서 그녀의 사표를 고아인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지켜봐달라. 서로의 성장을 돕는 고아인과 조은정의 또 다른 ‘워맨스’ 역시 ‘대행사’의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고 전했다. (사진=하우픽쳐스, 드라마하우스 스튜디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父, 딸 잘됐는데 손가락 굳어 농사만” 시니어 모델에 부러움(복덩이들고)
- 최진실 딸 최준희, 70kg→54kg 속옷사진 비교‥튼살까지 뚜렷
- 파트2에 온 걸 환영해 ‘더 글로리’ 떡밥 회수 예고[TV와치]
- 김유정, 살 너무 많이 빠졌나…그림 같은 쇄골 미인 깜짝
- 이경규 “양심 냉장고 장애인 부부, PD가 미쳤구나 생각” (라스)
- 강아랑 기상캐스터, 억대 슈퍼카 인증한 재력 여전‥♥수의사와 럭셔리 결혼식(연중)
- 민혜연→이하정, 남편-前여친 축의금 논쟁 반응은?(미쓰와이프)
- 이하늬 “비키니 처음 입고 조롱거리” 유교걸 굴욕 사진 공개(유퀴즈)[결정적장면]
- ‘라스’ 이경규 옆 모자이크男, 조형기였네…음주 사망 사고 여파
- 모델 활동 재시, 父 이동국이 제기한 포토샵 논란? 성숙 분위기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