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 미국 추가 수출길 열려
이재호 2023. 1. 20. 09:18
경기도 이천시는 '임금님표 이천쌀'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에 수출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천 대월농협 주관으로 선적된 임금님표 이천쌀은 10kg 알찬미, 1천 900포로 모두 미국 동부지역인 뉴욕, 뉴저지 지역의 마트로 입고돼 판매될 예정입니다.
이번 추가 수출은 지난해 미국 동부지역 마트에 수출된 21년산 임금님표 이천쌀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추진됐습니다.
특히 이천시의 농특산물 통합브랜드를 관리하고 있는 임금님표이천쌀브랜드관리본부가 미국 현지 마트 측과 직접 협상을 이끌어 내면서 수출이 성사됐습니다.
▶ 인터뷰 : 김경희 / 경기 이천시장
- "2번째 수출을 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우리가 앞으로 임금님표 이천쌀의 품질을 더욱 철저히 관리해서 명성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재호 기자 Jay8166@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뉴스7][단독] 60대 근로자 세탁기에 끼여 참변…뒤늦게 ″배상하겠다″
- [속보] 30일부터 실내마스크 '권고'…의료기관·대중교통은 유지
- '캐논 농담' 이재용, 이번엔 ″니콘 분들 섭섭하시겠네″
- [속보] 영화배우 윤정희 별세…향년 79세
- 제이 사과 `한국사 폄하 논란 경솔했다…신중한 자세 갖도록 노력할 것`(전문)
- 강남 개포동 구룡마을 큰불…500여 명 '긴급대피'
- 김기현 ″이준석 뒤통수? 가출사태 두 번…팩트 지적한 것″
- 이현승, 먹튀 피해 호소 “사정 어렵다 해서...또 믿은 내가 바보”
- 오마이걸 아린, 극세사 각선미+청순 비주얼 ‘심쿵’[M+★SNS]
- 사형 집행 14년 미뤄진 日 연쇄 살인마…밥 먹다 질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