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정부 AI 투자 확대에 메타버스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인공지능(AI) 투자를 확대하면서 관련주인 메타버스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분 메타랩스는 전 거래일보다 550원(13.98%) 오른 4485원에 거래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3일 제1차 산업 디지털 전환 위원회를 열고 '산업 AI 내재화 전략'을 발표했다.
AI 기술을 산업 전면에 적용해 산업 대전환을 추진, 2030년까지 AI 활용기업을 현재 1%에서 3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정부가 인공지능(AI) 투자를 확대하면서 관련주인 메타버스 주가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분 메타랩스는 전 거래일보다 550원(13.98%) 오른 4485원에 거래 중이다. 메타랩스는 지난 11일부터 1거래일(18일)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3일 제1차 산업 디지털 전환 위원회를 열고 ‘산업 AI 내재화 전략’을 발표했다. AI 기술을 산업 전면에 적용해 산업 대전환을 추진, 2030년까지 AI 활용기업을 현재 1%에서 3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지난 19일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디지털(ICT)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보다 약 500억원이 늘어난 4537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국산 AI 반도체 개발을 선도해 K-클라우드 확산을 위해 ‘AI반도체 대학원’ 3개교 신설 등에도 나설 예정이다.
메타랩스는 O2O(온·오프라인 결합) 사업부문 자회사인 테크랩스를 통해 AI 기업 한다소프트를 흡수합병해 종합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절에도 쉴 틈 없네요"…올해도 '집' 못가는 사람들
- "설날 시댁 안가?"..아이보는 앞에서 아내 때린 남편
- 카리브해 표류 3주 버틴 40대, 케첩과 '이것' 덕분
- 7명 죽여놓고…"나도 아버지다" 선처 호소한 방화살인범[그해 오늘]
- 손흥민 또 침묵...토트넘, 맨시티에 후반 4골 허용하며 역전패
- '연중', 라비 병역법 위반 의혹 조명…"5년 이하 징역·재복무 가능"
- 스위스서 '앙코르' 외친 尹…김건희 여사도 웃었다
- CEO 으름장 놓던 중대재해처벌법…처벌은 없었고, 산재도 못 줄였다
- 탁현민 "김건희 여사, '때' 알아야...文 북카페는 소박하게"
- '다 캐논이더라' 이재용 "니콘 분들이 섭섭하시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