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배우 뺨치는 축구스타 비주얼…"지금의 성취? 운이 따른 덕분" [화보]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축구스타 조규성이 훈훈함을 자랑했다.
20일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싱글즈'는 프로축구 전북 현대 모터스 스트라이커이자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 중 한 명인 조규성 선수의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조규성은 그라운드에서의 와일드한 모습 대신 훈훈함이 돋보이는 모습을 선보였다. 현장 스태프들도 축구장에서와 전혀 다른 그의 모습에 눈을 뗄 수 없었다는 후문이다.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그 비결에 대해 "호흡을 맞추기 위해 다른 선수들과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요청을 최대한 지키려 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수많은 노력이 뒤따랐을 조규성은 겸손했다. "지금의 성취는 나와 비슷하게 땀 흘린 수많은 선수들 사이에서 운이 좀 더 따른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생각이 깊은 면모를 드러냈다.
이어 그는 자신을 믿고 사랑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한다고 했다. 본인을 위해서는 물론 이타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덕목이라는 것.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느낌 이상으로 스스로를 감사하게 여기는 마음인 '셀프러브'를 실천하고 있었다.
조규성은 훈련, 경기 등 자신의 중요한 순간에 늘 가족이 함께했다고 했다. "타인을 있는 그대로 보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 부모님은 가족뿐만 아니라 그 누구에게도 한결같이 다정하게 대한다. 그 모습을 보고 자라며 자연스럽게 체득한 것 같다" 더불어 자신이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는 "사람이다 보니 당연히 만족감이 들 때도 있고 그 감정을 누리기도 한다. 그러나 당일에만 유효하다. 다음 날에는 완전히 떨쳐내 지속되지 않게 한다"라며 언제나 자만하지 않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모든 것에 임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규성이 함께한 싱글즈 '조규성 스페셜 에디션' 수익금 전액은 유소년 축구 선수 육성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사진 = 싱글즈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