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설 연휴 마지막 날 ‘오후 6시’ 쓰레기 배출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용산구는 20일부터 5일간 설 연휴 청소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연휴기간 수도권매립지, 마포자원회수시설 휴무로 쓰레기 배출이 제한됨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16개 동 주민센터에서는 현수막 총 72개를 게첨하고 직능단체 회의를 통해 설 연휴 청소 대책을 공유했다.
구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폐기물 배출을 자제하고 상가지역은 영업 종료 후 상가 앞을 스스로 청소해 거리 청결유지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쓰레기 배출방법 안내…구 홈페이지, 디지털게시판, SNS, 현수막 게첨 등
서울 용산구는 20일부터 5일간 설 연휴 청소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연휴기간 수도권매립지, 마포자원회수시설 휴무로 쓰레기 배출이 제한됨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구는 21일부터 24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구청 청소상황실(8명), 대행업체(371명)가,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직영 환경미화원 102명이 청소 민원처리 등에 신속 대처한다. 앞서 구는 지난 16일부터 설 연휴 쓰레기 배출방법 안내를 위해 △구 홈페이지 △디지털게시판 4개소 △SNS 4종에 유의사항을 게시했다. 16개 동 주민센터에서는 현수막 총 72개를 게첨하고 직능단체 회의를 통해 설 연휴 청소 대책을 공유했다.
설 연휴 폐기물 배출은 24일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20일부터 23일까지는 배출이 제한되며 배출금지 기간 중 폐기물 배출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설 연휴 청소민원 신고전화는 구청 종합상황실(2199-6300), 청소행정과(2199-7300), 청소 대행업체로 하면 된다.
후암동, 남영동, 청파동, 원효1동, 효창동, 용문동, 한남동 일부구역은 대서환경(3272-4613), 원효2동, 이촌1·2동, 서빙고동, 보광동, 한남동 일부구역은 나선기업(3272-8982), 용산2가동, 한강로동, 이태원1·2동은 한강기업(712-5630)으로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폐기물 배출을 자제하고 상가지역은 영업 종료 후 상가 앞을 스스로 청소해 거리 청결유지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 17일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설 명절 과대포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마트 용산점, 아이파크 백화점을 방문해 선물 세트류를 집중 점검했다. 관련 법령에 따른 포장횟수, 포장공간비율 등의 초과를 철저히 확인하고 위반제품 확인 시 제조자에게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김도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응천, ‘김성태 대북송금’에 “상상 못한 얘기들 나올 수도”
- “내가 김득구를 사망케 했다”…레이 맨시니, 40년만의 고백
- 도피 30년 만에 잡힌 마피아 두목의 비밀 지하벙커 정체
- 민노총 간부들, 2017~2019년 동남아서 북측과 접선해 공작금받은 정황
- 北 ‘정찰 위성으로 서울 촬영’ 과시했지만 김정은 집무실·관저 ‘훤히 보여’
- ‘다 캐논이네요’ 이재용 “니콘 분들 섭섭하시겠다”...또 한 번 농담
- 文정부 장관 3명, 靑참모 2명 ‘블랙리스트 의혹’ 무더기 기소
- 나경원 “부창부수, 가족 공격 유감”...홍준표 “금수저 탐욕·위선 못 참아”
- 구미 놀이공원 금오랜드에 불…토끼·앵무새 등 100여 마리 떼죽음
- [단독] “김만배, ‘대장동·1공단 분리개발’ 처음부터 성남시에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