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갓생기획,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배지윤 기자 2023. 1. 20. 0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브랜드 협업 등으로 MZ고객 공감 끌어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한 GS25 갓생기획 굿즈(GS25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의 '갓생기획'이 '제28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KOREA BES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13개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을 시상했는데, GS25 ‘갓생기획’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GS25 갓생기획은 MZ직원들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출발한 브랜드다 '갓생'은 '갓'(god)과 '생'(生)이 합쳐진 신조어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의 삶을 뜻하는데 MZ직원들이 중심이 되어 MZ고객과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획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실제 갓생기획은 인기 베이커리 '노티드',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등과 협업해 트렌디한 상품을 기획하며 매출 160억 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샘솟는 아이디어를 의미하는 전구 모양 로고와 '이 또한 갓생'이라는 슬로건을 개발하고 3년 차 직장인 ‘김네넵’과 반려여우 '뭐래 여우 무무씨' 캐릭터로 갓생 세계관을 개발해 MZ세대로부터 큰 공감을 끌어내고 두터운 팬층도 확보했다. 지난해 편의점 최초로 선보였던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는 약 40만명이 다녀갔는데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다양한 업계에서 협업 요청을 받고 있다.

GS25는 갓생기획이 MZ세대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주는 브랜드로서 아이덴티티를 상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녹인 점과 편의점 업계에서 차별화된 시도를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고 MZ세대에게 더욱 공감 받는 브랜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양창윤 플랫폼마케팅부문 디자인팀장은 "GS25의 핵심 고객층은 10대부터 20대로 이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디자인을 매우 중요시하기 때문에 디자인 경영은 우리의 핵심 경쟁력이다"면서 "앞으로도 품질은 기본이고 우수한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