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ITZY "월드투어→팬미팅 2023년! 우리 같이 행복해요!"(인터뷰③)

이경호 기자 2023. 1. 20. 0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가수 부문 AAA 베스트 아티스트상, AAA 아시아셀러브리티상 수상 ITZY(있지) 인터뷰.
[스타뉴스 이경호 기자]
그룹 ITZY(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②)에 이어서.

-2023년에도 ITZY(있지.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되고 있어요. 1월 월드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는 2월에는 팬 미팅까지 있어요. 필리핀 마닐라(1월 14일~15일)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 치바, 대만, 태국 방콕 등 아시아 지역에서 월드투어 단독 콘서트가 개최되잖아요. 혹시, ITZY가 기대하고 있는 특별한 도시가 있을까요.

예지 ▶ 일단은 규모가 더 커졌어요. 공연장에 맞는 많은 팬을 다시 한번 볼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감이 커요. 또 아시아의 믿지(팬덤명)는 어떤 에너지를 갖고 있을지 기대를 많이 하고 있어요. 이번 아시아 지역 모두 기대되고 있죠.

류진 ▶ 어떤 도시가 기대된다고 말할 수 없어요. 모든 도시가 다 기대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도시마다 반겨주는 게 다 달라요. 하나씩 다 접해보고 싶어요. 무엇보다 팬들이 저희에게 줄 다양한 에너지를 경험할 생각을 하니까 설레요.

유나 ▶ 월드투어로 아시아 도시를 방문하게 됐어요. 다 기대가 되죠. 이번 투어로 저희의 성장도 실감이 나고요. 얼마나 좋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을지 기대가 되고 있어요.
그룹 ITZY(있지)의 리아./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ITZY(있지)의 유나./사진=김창현 기자 chmt@
-콘서트뿐만 아니라 여러 무대에서 ITZY의 퍼포먼스는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멤버들 각자 매력, 혹은 앞으로 소화해 줬으면 하는 매력 포인트가 있을까요.

류진 ▶ 저는 유나가 '유고걸' 무대(2022 KBS 가요대축제)에서 보여줬던 게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유나의 그런 매력이 잘 드러난다면, 대중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나 ▶ 류진 언니의 눈빛이요. 무대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그게 쾌감이 있다고 해야 할까요. 류진 언니의 아이콘처럼 느껴질 때가 많아요. 카리스마 있고, 사람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요.

예지 ▶ 저는 ITZY 그 자체라고 생각해요. 다양한 콘셉트로 7번의 컴백하면서 정말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요. 컴백하면서 매번 에너지 있는 모습을 보여드렸다고 생각해요. 퍼포먼스든 노래든 많은 분께 에너지 전할 수 있도록 했어요. 지난해 '스니커스'('체크메이트' 앨범 타이틀곡), '체셔'도 그랬어요. 에너지 있는 ITZY, 그게 매력이죠. ITZY를 보기만 해도, 뭔가 큰 에너지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전해드리려 노력하고 있죠.

-ITZY의 매력 중 하나가 '인사성'이기도 해요. AAA의 백스테이지에서 마주치는 대부분의 스태프에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했죠. 이게 참 궁금했어요. '인사성만큼은 신인'을 유지하는 이유가 뭘까요.

류진 ▶ 저희 몸에 굉장히 배어 있다. 그래서 처음 만나는 분들이 많은 곳에서도 인사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사는 굉장히 중요해요. 잠깐이지만 저희의 인상이 되잖아요. 예의도 지키고 싶어서, 계속 인사를 하게 돼요.

예지 ▶ 알아봐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인사는 그룹의 얼굴이 되는 것 같아요. 시상식뿐만 아니라 방송국에 가면 많은 분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요. 그래서 더 밝게 인사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사는 팀의 얼굴이 되니까 잘해야죠.

그룹 ITZY(있지)의 류진./사진=김창현 기자 chmt@

그룹 ITZY(있지)의 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 월드투어 일정 외에 2월 12일 두 번째 공식 팬 미티팅 'ITZY The 2nd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 "To Wonder World"'(있지 두 번째 팬미팅 있지 믿지, 날자! "투 원더 월드") 일정도 잡혀 있어요. 팬 미팅은 어떻게 준비 중인가요.

류진 ▶ 비주얼을 준비 중이에요(웃음). 포스터를 통해서 동화적인 이미지를 보여드렸어요. 그 콘셉트에 맞게, 팬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빨리 만났으면 좋겠어요.

예지 ▶ 지난해 "우리 내년에도 오래오래 자주 봐요"라고 한 적이 있었어요. 팬 미팅 일정을 1월 1일에 공개했는데, 팬들에게 새해 첫 시작을 기분 좋은 약속으로 보답하게 된 것 같아서 뿌듯해요. 2024년에도 팬 미팅을 했으면 좋겠어요.

-2023년 컴백 일정도 계획하고 있는지 궁금해요.

예지 ▶ 올해 컴백 시기를 "언제 하겠다"라고 단정 짓기보다는 "컴백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일단 저희가 투어를 시작하게 됐으니, 투어에 집중하고 싶어요. 이후에 컴백 준비를 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룹 ITZY(있지)./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에도 ITZY를 응원하고 사랑해 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류진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곧 설 연휴가 다가오는데 즐겁게 보내셨으면 해요. 그리고 2023년에도 우리 모두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해요.

리아 ▶ 2022년은 믿지 덕분에 좋은 추억들이 가득했고, 무사히 보낸 것 같아요. 믿지에게 고마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3년도 잘 부탁드려요.

예지 ▶지난해도 그렇고, 그동안 지나온 시간까지 믿지랑 ITZY는 여전히 견고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저희 모든 성장 과정과 결과물은 팬들 덕분이었죠. 매번 진심이었어요. 새해 복 더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채령 ▶ 믿지 덕분에 2022년을 행복하고 알차게 보냈어요. 2023년도 잘 부탁드려요. ITZY도 더 좋은 모습으로, 좋은 에너지 많이 드리도록 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나 ▶ 2023년의 시작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해요. 올해 ITZY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같이 성장하는 2023년이 되길 바라요. 사랑해요!

그룹 ITZY(있지)의 채령./사진=김창현 기자 chmt@
-끝.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