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꿈수저 청년지원’…“사회 곳곳 숨은 키다리 아저씨 덕”
한파에도 꿈수저 청년장학금의 기부 소식은 멈춤이 없다.
양희삼TV(+민주시민기독연대)와 민생경제연구소(+안진걸TV)는 구성원들과 응원단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난 18일 기준으로 노숙인 무료급식 지원 ‘안나의집’과 노숙인 무료식당 ‘민들레국수’, 그리고 꿈수저청년장학기금과, 최근 정부의 지원 중단으로 지원금이 100% 삭감되어 큰 어려움들 겪고 있는 강동청소년문화센터 ‘와플’에 각 100만원씩을 기부-후원했다.
안진걸 민생연구소 소장은 “앞으로도 저희들은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의 사회경제적 약자들과 청년-민생단체들과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기부 소식은 유튜브를 통해 전해지며 숨은 키다리 아저씨들도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안진걸 소장은 “참으로 어려운 국민경제 위기의 나날들이지만, 최근 이런 감동적인 일도 있었다. 한 시민이 매불쇼를 보시고 안함사(안진걸과함께하는사람들, 대표 김현성)가 만든 ‘꿈수저청년장학기금’에 400만원이나 기부했다”며 “그동안 4회, 총 24인에게 300만원씩 지원되었던 꿈수저청년장학금도 조만간에 5회 차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부에 참여한 매불쇼 시청자는 “(민생경제연구소와 안함사 등이) 매불쇼를 통해 좋은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어서 연락드리게 되었다”고 기부 이유를 밝혔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JX 김준수, BJ에 4년간 협박당해 8억 뜯겨···범행여성 구속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