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운전 조심” 낮까지 이어진 비에 블랙아이스 주의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요일인 20일은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다.
도로에 살얼음이 낄 수 있어 귀성길 운전에 특히 유의해야겠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도로가 얼어붙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다만 대전·세종·충북·호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영남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금요일인 20일은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다. 도로에 살얼음이 낄 수 있어 귀성길 운전에 특히 유의해야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까지 경기 남부 서해안·강원 내륙과 산지·강원 북부 동해안·충북·전남 동부 내륙·경남 서부 내륙에, 낮까지 충남권과 전북·전남권 서부에 가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진다. 제주도 산지에는 오전까지 1㎝ 내외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도로가 얼어붙을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예상 적설량과 강수량은 경기 남부 서해안·강원 내륙과 산지·강원 북부 동해안·충청권·전북·전남 북부·경남 서부 내륙·제주도(산지 제외)에 각각 0.1cm 미만, 0.1㎜ 미만이다. 눈이 쌓여 있는 경기 북부·동부, 강원도와 전날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린 그 밖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주의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5∼7도로 예보됐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0.2도, 수원 2.2도, 춘천 1.2도, 강릉 4.4도, 청주 1.6도, 대전 1.9도, 전주 3.9도, 광주 2.2도, 제주 9.3도, 대구 -0.7도, 부산 3.1도, 울산 3.2도, 창원 -0.4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대전·세종·충북·호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영남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1.0∼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4.0m, 서해 1.5∼4.0m로 예측된다.
park.jiye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끼리만 사귀자?”…‘SKY캐슬’판 만남 앱 급랭
- “1억원씩 더 줄게!” 승진하자 직원들에게 거액 쏜 ‘그녀’, 또 쐈다
- “125만원→ 23만원” 태연이 손에 쥔 ‘접는 폰’ 헐값 됐다
- [영상]男화장실서 女화장실 통째 훔쳐봐… 특수거울 술집 연달아 발각
- “못해도 80만원은 그냥 깨져요” 설 명절이 골치 아픈 직장인들
- 모텔방 이렇게 만들고 떠난 손님…"경찰신고에도 멘붕"
- "1주일새 1만명 왔슈"…백종원, 예산시장 살렸다
- '겨울철 엄마 질환'? 아침에 '뻣뻣'하게 굳은 손가락이 안펴진다면?[김태열의 생생건강S펜]
- "과외 그만둘래요" 중학생에 격분…한달간 160회 폭행한 20대 실형
- '목 조르고 물어도' 맨손으로 강도 붙잡은 20대 여성,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