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의달의 모닝라이브] 에디터가 선정한 조선닷컴 최고 인기 뉴스레터 5개

7NEWS팀 2023. 1. 20. 0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의달의 모닝라이브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80902

안녕하세요?

송의달 에디터입니다. 이번 주 [모닝라이브] 레터에서는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조선미디어가 최근 제작한 뉴스레터 가운데 인기와 품격을 갖춘 5개를 선별(pick)하였습니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시네마 클래식] 설 연휴 개봉하는 영화...‘유령’과 ‘교섭’
한국 대작 영화 ‘유령’과 ‘교섭’이 설 연휴 극장가에 나란히 개봉합니다. 영화 ‘유령’은 밀실 추리극과 항일 첩보물을 결합시킨 이색적인 설정에서 출발합니다. 이 설정은 자백과 침묵 사이의 심리전을 일컫는 ‘죄수의 딜레마’와 닮았습니다. 영화 '교섭'은 정의감과 상업성을 적당히 뒤섞는 한국 영화의 고질적인 ‘분노 상업주의’와 작별했고, 서늘한 외교전과 뜨거운 액션의 배합 비율도 적절합니다.
뉴스레터 기사 보기
[김성현의 시네마 클래식] 구독하기
[디코드2.0] 美 MIT가 꼽은 미래 10대 기술...무엇이고 얼마나 발전할까?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가 발행하는 120년 전통의 ‘테크놀로지 리뷰’는 매년 초 인류의 미래를 바꿀 ‘10대 미래 기술(10 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해 발표합니다. 당장 실현될 기술도 있고, 10~15년 뒤를 기대해야 하는 기술도 있습니다. 이번 디코드 2.0에서는 이들 기술이 어떤 수준에 이르렀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뉴스레터 기사 보기
[박건형의 디코드2.0] 구독하기
[글로벌 노마드] 충북 보은 출생의 뱅상 베르테 교수, "가족 찾고 싶습니다"
지난 연말 인스타그램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한 장 발견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과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함께 사용하는 엘리제궁의 집무실 책상 위에 한 권의 책이 놓여있는 겁니다. 저자는 프랑스 로렌대 심리학과 뱅상 베르테 교수인데, 그는 충북 보은군에서 태어나 생후 1년도 지나지 않아 프랑스에 입양됐습니다. 어려운 살림에 늦둥이를 감당하기 어려워 입양을 보낸 것으로 추정됩니다.
뉴스레터 기사 보기
[손진석의 글로벌 노마드] 구독하기
[돌발史전] 소련 태평양함대 소속 잠수함이 제주 4·3사건에 개입했다고?
최근 김명섭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박사과정 이호준씨와 공동발표한 논문 ‘6·25 이전 이승만정부의 해양위협인식과 해군정책, 1948-1950′을 읽고, 삼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이 출범과 함께 얼마나 해양 세력의 위협에 노출돼 있었는지 간담이 서늘했습니다. 특히 공포의 대상은 바다를 휘젓고 다니는 소련 잠수함이었습니다고 논문은 지적합니다.
뉴스레터 기사 보기
[유석재의 돌발史전] 구독하기
[수요동물원] 기묘한 사냥술 선보이는 뱀가마우지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새가 있습니다. 뱀가마우지입니다. 왜가리와 가마우지를 반반쯤 섞어놓은 이 새는 지능적이고, 매혹적인 사냥술을 구사합니다. 동작 자체가 하나의 예술입니다. 뱀가우지의 사냥은 찌르고, 던지고, 받아먹는 세 가지 연속 동작으로 이어집니다.
뉴스레터 기사 보기
[정지섭의 수요동물원] 구독하기
여기까지 송의달의 모닝라이브였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의견은 늘 환영합니다.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edsong@chosun.com
송의달의 모닝라이브 구독
독자님, 이런 뉴스레터는 어떠세요?
뉴스의 홍수 속에서 한 줄기 역사의 단면이 드러나는
지점을 잡아 설명해드립니다.
유석재의 돌발史전 구독
다양한 문화·국적·인종 정체성이 섞인
'하이브리드형 인재'의 삶을 들여다 봅니다
손진석의 글로벌 노마드 구독
조선일보
letter@chosun.com
중구 세종대로 21길 33 724-5114
수신거부

송의달의 모닝라이브 뉴스레터 구독하기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80902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