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헤어질 결심', 英 아카데미 감독상·외국어영화상 최종 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영국 아카데미 두 번째 수상에 도전한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가 1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최종 후보(숏리스팅)에 따르면 '헤어질 결심'은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박 감독은 이 영화로 지난해 5월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고, 연말 국내 영화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등을 휩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가 1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최종 후보(숏리스팅)에 따르면 ‘헤어질 결심’은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2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박찬욱 감독은 2018년 ‘아가씨’에 이어 두 번째 도전에 나선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아카데미, 골드글로브와 함께 영미권 주요 시상식으로 꼽힌다. 앞서 박찬욱 감독이 2018년 ‘아가씨’로 한국 감독 중 처음으로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바 있다. 2020년에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과 오리지널 각본상을 받았다. 2021년에는 영화 ‘미나리’ 출연 배우 윤여정이 조연상을 수상하며 한국 배우 중 처음으로 수상 영예를 안았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내달 19일 런던 사우스뱅크센터 로열페스티벌홀에서 열린다.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장편영화다. 변사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에게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멜로 스릴러다. 박 감독은 이 영화로 지난해 5월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고, 연말 국내 영화 시상식 작품상, 감독상 등을 휩쓸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 나쁜 엄마" 오열했던 중증장애 딸 살해 母, 선처받은 이유
- 고금리에 맥못추는 재건축…목동·여의도 아파트 수억↓
- [단독]금감원 제재심, 우리銀 '700억대 횡령' 직원·감독자에 무더기 중징계
- 文 반납한 풍산개 관리에 1억5000만원?… 광주시 “확정 아냐”
- “이번이 처음 아냐” LPGA 투어 개막전에 선수 라커룸 없어 ‘반발’
- 캐디 앞에 두고 '풀 스윙'…피투성이 만들고 경기 이어간 50대 감형
- 스위스서 '앙코르' 외친 尹…김건희 여사도 웃었다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탁현민 "김건희 여사, '때' 알아야...文 북카페는 소박하게"
- 남아공 농장 탈출한 호랑이…닷새 만에 발견, 결국 안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