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목조목 한동훈 겨냥…野 “멋있는 말 그만하라”

2023. 1. 19. 19:1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3년 1월 19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 노동일 경희대 교수,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김종석 앵커]
헛소리라는 단어까지 나왔는데요. 먼저 이도운 위원님. 그런데 특히 이거 친명, 비명 떠나서 김종민 의원이 ‘정치적으로 멋있는 발언 하면 안 된다.’라고 멋있는 발언이라는 표현을 썼는데 이 부분을 두고 오늘 여러 해석들이 조금 나왔어요?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우선 검찰에 출석하면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말려든다. 이런 이야기가 이제 야당에서 나오는 모양이죠? 삼국지에 보면 청나라 관우가 형주를 장악하고 북쪽을 바라보니까 북쪽 중원을 차지하고 있던 조조가 ‘아이고, 무서워라.’ 해서 수도를 옮기려고 해요. 두려움이 있으면 과잉대응하고 이제 거칠게 대응하는 겁니다. 김종민 의원은 조금 양반인 것 같아요. 김종민 의원이 보기에도 한동훈 장관 발언이 조금 멋있어 보였나 보죠? 그 정도는 애교로 넘어갈 수 있을 것 같고, 박찬대 최고위원의 발언은 조금 지적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최고위원이시잖아요. 그런데 헛소리라는 말을 이렇게 장관에게 해도 되는지 이 말에 무슨 팩트가 있고 무슨 논리가 있고 무슨 법리가 있습니까? 말만 거친 것 아닙니까? 이런 수준으로 하면 의원 169명이 달려들어도 한동훈 장관을 이길 수가 없는 거예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