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2주 연속 美 빌보드 200 차트인… 자체 최장 기록

박상후 기자 2023. 1. 19. 17: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
에이티즈
에이티즈(홍중·성화·윤호·여상·산·민기·우영·종호)가 미국 빌보드 200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18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1월 21일 자)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국내 첫 싱글 앨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가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 40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해당 차트에 7위로 진입한 것에 이어 2주 연속 이름을 올린 것으로, 이는 에이티즈의 빌보드 200 기록 중 최장 수치라 더욱 의미를 더했다.

특히 에이티즈는 전주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를 통해 빌보드 200 뿐만 아니라 월드 앨범·아티스트 100·톱 커렌트 앨범 세일즈·톱 앨범 세일즈·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등 총 6개의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렇듯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는 전작 '더 월드(THE WORLD)' 시리즈와는 한걸음 떨어진 스핀 오프작으로, 익명의 목격자 시선으로 접하게 되는 서사가 마치 한 편의 단편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안기는 앨범이다.

에이티즈는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의 일환으로 2월 유럽 7개국 방문을 앞두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KQ 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