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환자 발생 시, 문 연 병원 어떻게 찾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명절에는 상당수의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다.
공공 의료기관이 이 공백을 채울 예정이다.
설 당일을 포함한 연휴 기간 동안 보건소 등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도 문을 연다.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설 연휴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의료기관 운영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 연휴(21~24일) 기간 문을 연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등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설 명절에는 상당수의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다. 공공 의료기관이 이 공백을 채울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에 의하면 설 연휴 기간 525개소의 응급실 운영기관이 24시간 진료를 본다. 설 당일을 포함한 연휴 기간 동안 보건소 등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도 문을 연다.
설 연휴 기간 문을 연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등의 정보는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관리센터(119), 시도 콜센터(12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은 21일 0시부터 명절 전용 화면으로 전환된다. 별도 알림창을 통해 문을 연 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을 검색하면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가 상위에 노출되니 응급의료포털을 기억하기 어렵다면 명절병원 검색 경로를 통해 확인하도록 한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를 지도로 보여준다. 진료시간, 진료과목 조회도 가능하다. 해당 앱에서는 야간진료기관,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응급처치요령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설 연휴 동안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의료기관 운영 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혈관 막힐 위험 커질 징후.. ‘이 음식’부터 줄여야 - 코메디닷컴
-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사람의 아침 습관 5가지 - 코메디닷컴
- 몸속에 만성 염증 있다는 징후 10 - 코메디닷컴
- 체중 줄이고 근육은 보강할 수 있는 '음식'은? - 코메디닷컴
- 에스프레소 vs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 더 많은 건? - 코메디닷컴
- 혈관병 신호, 실제 사망 위험 높다.. 뇌졸중 예방법? - 코메디닷컴
- ‘꼬부랑 허리’ 예방하는 척추근력 강화운동법은? - 코메디닷컴
- 무, 고등어, 토마토…폐 기능 강화 음식 4 - 코메디닷컴
- 중년이라면 점검해봐야 할 생활습관 4 - 코메디닷컴
- 왜 사람들은 코로나보다 '코로나 백신'을 무서워할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