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금리 최대 0.3%p 인상…최고 연 4.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20일부터 '자유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최대 0.3%포인트(p)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자유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0.2~0.3%p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최고금리는 기존 연 3.7~4.5%에서 3.9~4.7%로 늘어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목돈을 마련하려는 카카오뱅크 고객들을 위해 적금 금리를 인상했다"며 "어려운 시기 고객들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2회의 긴급출금도 가능해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카카오뱅크는 오는 20일부터 ‘자유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최대 0.3%포인트(p)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
자유적금은 지켜야 하는 납입일이나 납입횟수 제한 없이 탄력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적금 자동연장 신청 시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급전이 필요한 경우 해지하는 대신 최대 2회의 긴급출금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카카오뱅크는 자유적금 상품의 기본 금리를 0.2~0.3%p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최고금리는 기존 연 3.7~4.5%에서 3.9~4.7%로 늘어난다. 만기별 최고금리는 ▷6개월 3.90% ▷12개월 4.70% ▷24개월 4.70% ▷36개월 4.70% 등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목돈을 마련하려는 카카오뱅크 고객들을 위해 적금 금리를 인상했다”며 “어려운 시기 고객들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男화장실서 女화장실 통째 훔쳐봐… 특수거울 술집 연달아 발각
- 모텔방 이렇게 만들고 떠난 손님… "잡아 XX고 싶다"
- “1억원씩 더 줄게!” 승진하자 직원들에게 거액 쏜 ‘그녀’, 또 쐈다
- “성범죄자, 인스타 OUT”…고영욱·정준영 이어 이근 계정 폭파
- [영상]"제니 신발 사러 24시간 기다렸다"…국내 최대 '명동 아디다스' 어떻길래[르포]
- [영상] “서커스 단원같다” 혹평 받은 미스 유니버스 싱가포르 드레스, 이런 뜻이…
- [영상]'면도칼' 연줄에 목감겨 6명 사망…'비극'된 연날리기 축제 [나우,어스]
- 방탄소년단 진, “재밌게 잘 생활하고 있어요”
- 신생아 바닥에 떨어뜨려 의식불명…항소심도 징역 6년
- 지하철서 태연하게 담배 피운 남성…"신고한다" 말해도 아랑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