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잔소리', 금영노래방 연간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의 '잔소리'가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차트 1위에 등극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19일 "지난 2022년 한 해 SKT NUGU 금영노래방에서 아이유의 '잔소리'가 연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19일 “지난 2022년 한 해 SKT NUGU 금영노래방에서 아이유의 ‘잔소리’가 연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월간차트에서 무려 7개월 동안 1위를 차지한 아이유의 ‘잔소리’는 2010년 발매 이후 12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잔소리’와 함께 아이유의 또다른 히트곡 ‘좋은 날’ 역시 연간차트 4위에 올랐다. 3단 고음으로 친숙한 ‘좋은 날’은 빌보드가 선정한 2010년 최고의 K팝 100곡 중 1위를 차지한 곡이기도 하다.
2022년 SKT NUGU 금영노래방 연간차트 톱10은 1위 아이유의 ‘잔소리’, 2위 임창정의 ‘소주 한 잔’, 3위 장민호의 ‘남자는 말합니다’, 4위 아이유의 ‘좋은 날’, 5위 벤(BEN)의 ‘잠들지 않는 별’, 6위 홍진영의 ‘오늘 밤에’, 7위 트와이스의 ‘TT’, 8위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 9위 이무진의 ‘신호등’, 10위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 순으로 집계됐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피해자 눈뜨고 숨쉬는 채 발견” 인하대 범인 징역20년
- "女손님은 코피, 택시기사는 심정지"…끔찍했던 그 날의 기억
- "설에 안 내려온다고?" 차례상 엎은 70대 가정폭력범
- "설 부모님 용돈 얼마 드려야 하나"···10명 중 3명 이상 '30만원'
- 사이코패스 이기영, 살해한 동거녀 아파트도 노렸다
- 송민호 "어린 아기처럼 울며 포기하고파" 심경 고백
- "장제원 XXX", "200석 못하면 내전"…전광훈 연일 정치 발언
- [단독]"자잿값 등 너무 올라"…동부건설, 방배신성재건축 중단
- 신혼부부 엽총으로 죽인 살인범…사형폐지 외치다[그해 오늘]
- 하태경 "나경원 '몰매' 당 분위기…尹한테도 좋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