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퍼스트브랜드대상 10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고 19일 보람그룹이 밝혔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10년 연속으로 퍼스트브랜드 자리에 오른 것은 지속적인 고객의 사랑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보람상조는 혁신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고 19일 보람그룹이 밝혔다.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는 역대 최다 규모인 약 41만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해 각 산업 부문별 조사를 진행했으며, 상조부문에서는 2014년부터10년 연속 보람상조가 1위를 차지했다.
‘보람상조’는 지난 1991년 최철홍 회장이 설립한 상조 전문 브랜드다. 설립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최초의 시도를 거듭하며, 상조업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시행, 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등으로 ‘누적회원 수’는 물론 ‘누적 행사’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보람그룹은 장례지도사 국가자격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과 인천, 의정부, 여주,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보람장례식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설계사 등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상조업계 관계자는 “보람상조는 모기업인 보람그룹과 함께 고객중심의 나눔경영을 실천하며, 선진화된 상조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웰다잉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보람그룹은 상조사업 외에도 제조, 웨딩, 건설, IT, 바이오 사업 등을 펼치며 생활 전반에 걸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10년 연속으로 퍼스트브랜드 자리에 오른 것은 지속적인 고객의 사랑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보람상조는 혁신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퍼스트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