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 퍼블리싱 사업 강화해 재무적 성과 창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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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올 한해를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메타버스(3차원가상세계) 등 미래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 크래프톤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조직 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여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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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 있는 게임 라인업 다양하게 확보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이 올 한해를 퍼블리싱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메타버스(3차원가상세계) 등 미래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날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KLT)'에서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3년 크래프톤이 나아갈 방향'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했다.
김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인 비전이 게임이라는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확장해 나간다는 것임에는 변함이 없다"며 "올해는 이를 위해 우리의 역량을 응축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올해 △조직 역량의 혁신과 결집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 강화 △미래에 대한 투자 지속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제 크래프톤은 상장 이후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미디어와 플랫폼 확장, 딥러닝·인공지능(AI) 등 신사업 확대에 집중했다. 올해는 이 사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의 기반을 다진다는 구상이다.
회사의 퍼블리싱 역량과 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크래프톤이 지속적으로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이끌어 가기 위해 퍼블리싱과 제작 관리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는 것.
이를 위해 크래프톤은 퍼블리싱을 위한 내부 구조를 재정비하고, 독립 스튜디오의 관리 방식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 개발사에 대한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의 기회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딥러닝 등 핵심 신사업의 투자도 이어간다. 당 영역은 크래프톤의 핵심 역량인 게임 제작 기술과 연계성이 높아 도전 가치가 큰 사업이라는 판단이다.
김 크래프톤 대표는 "올해는 세계 경제가 침체된 어려운 상황이지만, 효율적인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조직 역량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여 재무적 성과도 창출하는 한 해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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