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케미컬,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이 바이오 플라스틱을 신사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이만우 동성케미컬 대표는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부를 중심으로 친환경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생분해 포장재 기술, 바이오 베이스 폴리우레탄 제품 개발로 시장 진입 기반을 마련하고 자사의 ESG 경영 강화는 물론 고객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분해 포장재 기술 개발 위한 설비 투자
목재 유래 바이오 베이스 폴리우레탄 제품 개발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이 바이오 플라스틱을 신사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동성케미컬은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부를 신설하고 생분해 포장재, 바이오 베이스 폴리우레탄 사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생분해 포장재 사업 부문에서는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바이오 폴리머 파일럿 컴플렉스’ 구축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바이오 폴리머 파일럿 컴플렉스’는 약 2800㎡ 규모로 동성케미컬 울산공장 내 부지에 오는 10월 완공될 예정이다.
동성케미컬은 에어캡, 비드폼, 기능성필름, 시트폼, 점·접착제 설비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양산 기술을 확보, 지난해 론칭한 생분해 포장재 브랜드 ‘에코비바’를 국내 최초 온라인 물류 포장 토탈 솔루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구상이다.
동성케미컬의 원료 배합 역량에 유럽 파트너사들의 가공 기술을 더해 고객사가 원하는 다양한 규격과 물성을 구현하고 고객 맞춤형 제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바이오 베이스 폴리우레탄 사업 부문에서는 인증된 목재로 생산된 바이오 모노에틸렌글리콜(Bio-MEG)을 신발소재에 적용하고 상업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동성케미컬은 지난해 핀란드 UPM Biochemical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기술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플라스틱은 일정한 조건에서 퇴비화되는 생분해 플라스틱, 자연유래 성분을 원료로 하는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을 의미한다. 유럽바이오플라스틱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은 2022년 약 220만 톤에서 2027년 약 620만 톤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만우 동성케미컬 대표는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부를 중심으로 친환경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생분해 포장재 기술, 바이오 베이스 폴리우레탄 제품 개발로 시장 진입 기반을 마련하고 자사의 ESG 경영 강화는 물론 고객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성케미컬은 ‘2030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제품 제조공정에서의 에너지 저감, 친환경 제품·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기업 맞벌이 많다던데…'고소득일수록 외벌이'
- '文반환 풍산개' 관리에 1억5000만원?…예산안 논란
- '남성 2명 잔혹 살해' 日 여성 사형수, 밥 먹다가 질식사
- “타워크레인 조종사에 4년간 38억원 상납해야 했다”…기업 290곳이 고백한 ‘피눈물’
- 5명 중 1명 '코로나 재감염'…더 무서운 이유 있었다
- '어깨 피멍, 귀 실핏줄'…어린이집 CCTV 요구하자 '수리 맡겨'
- 6700만원 BMW, 편의점서 팔렸다…누가 샀나보니
- '전기 끊기면 탈출 못해…테슬라 목숨 걸고 타는꼴'
- '거제 추락' SUV 사망자들 미스터리…'2명은 실종상태였다'
- '한국 신라면서 농약 성분 나왔다'…1000상자 폐기·반송한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