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공유누리에서 찾으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청이 운영하는 주민센터, 학교 등 1만 5300개라고 19일 밝혔다.
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 이용편의를 위해 공유누리뿐 아니라 민간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안내한다.
서보람 행안부 디지털정부국장은 "국민 이동이 많은 설 연휴 기간에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를 네이버·카카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는 전국 공공주차장 정보가 ‘공유누리(www.eshare.go.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민간포털 등에서 제공된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설 연휴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의 공공주차장은 행정기관·공공기관·교육청이 운영하는 주민센터, 학교 등 1만 5300개라고 19일 밝혔다.
설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는 국민 이용편의를 위해 공유누리뿐 아니라 민간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도 안내한다.
특히 모든 국민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파일데이터 형태로 민간에 개방할 예정이다.
이에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이용을 원할 경우 공유누리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해 ‘설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하면 된다.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무료 개방 주차장이 지도에 표시되고, 무료주차장 개방 시간과 위치정보는 물론 해당 주차장까지 길 찾기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편 민간포털 네이버와 다음에서는 검색창이나 ‘네이버지도(앱)’와 ‘카카오맵(앱)’에 접속해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서보람 행안부 디지털정부국장은 “국민 이동이 많은 설 연휴 기간에 ‘명절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를 네이버·카카오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서비스 민간 개방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문의 : 행정안전부 디지털정부국 지역디지털서비스과(044-205-2776)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3년 평생교육바우처 궁금증 다 알려드림!
- 예술인 활동증명 간소해진다…창작준비금 지원 확대
- 스마트항만 기술시장 키운다…2031년까지 국내점유율 90%
- 설 연휴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공유누리에서 찾으세요
- [카툰공감] 도움이 필요한 이에게 골고루 혜택을
- 설 연휴에도 525개 응급실 진료…당일에도 보건소 등 진료 계속
- 텀블러 이용하면 ‘탄소중립포인트’ 제공…적립항목 확대
- 정부 탄소중립 정책 ‘백스텝’? 사실 아니다
- 코로나 예방접종 시 비접종자보다 ‘4주 이상 증상 경험률’ 낮아
- 정책브리핑·국가건강정보포털이 함께하는 건강정보 <1월> 노인 겨울철 건강관리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