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얼 걸그룹’ 메이브, ‘판도라스 박스’로 가요계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츄얼 걸그룹 메이브(MAVE:)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판도라스 박스'에는 타이틀곡 '판도라(PANDORA)'와 수록곡 '원더랜드 (이디피아)(WONDERLAND (IDYPIA))' 등 2곡이 수록된다.
메이브의 데뷔 앨범 '판도라스 박스'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AVE: (메이브, 시우·제나·타이라·마티)는 지난 18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웹사이트 티징페이지에 첫 번째 싱글 앨범 ‘판도라스 박스(PANDORA’S BOX)’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판도라스 박스’에는 타이틀곡 ‘판도라(PANDORA)’와 수록곡 ‘원더랜드 (이디피아)(WONDERLAND (IDYPIA))’ 등 2곡이 수록된다. 2곡의 음원 일부가 이번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신비하고 에스닉한 무드의 사운드로 귓가를 사로잡는 타이틀곡 ‘판도라’는 메이브의 선전포고를 담은 듯한 당찬 가사로 완곡과 무대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수록곡 ‘원더랜드 (이디피아)’ 또한 강렬한 비트로 구성됐다. 메이브의 세계관에서 인간의 감정이 삭제된 미래세계를 뜻하는 IDYPIA가 부제로 사용돼 탄탄한 서사와도 연관된 곡일 것으로 보인다.
메이브를 위해 의기투합한 톱 작곡가, 작사가의 크레딧도 눈길을 끈다. 세븐틴의 ‘레디 투 러브(Ready to Love)’,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Bad Boy)’, 몬스타엑스의 ‘러브 킬라(Love Killa)’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업한 Maxx Song(맥쓰송)과 Kyler Niko(카일러 니코)가 메이브와는 어떤 시너지를 발휘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메이브의 데뷔 앨범 ‘판도라스 박스’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