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전 장관, 성균관대학 신임 이사장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용노동부와 기획재정부 장관을 거친 박재완 명예교수(사진)가 학교법인 성균관대학교의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성균관대학교는 19일 향후 4년간 박 명예교수가 신임 이사장으로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부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정책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6년에는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로 부임해 입학처장과 기획조정처장, 사회과학연구원장, 국정전문대학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고용노동부와 기획재정부 장관을 거친 박재완 명예교수(사진)가 학교법인 성균관대학교의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성균관대학교는 19일 향후 4년간 박 명예교수가 신임 이사장으로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부산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정책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2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감사원, 재무부 등에서 재직하며 공직을 수행했다. 1996년에는 성균관대 행정학과 교수로 부임해 입학처장과 기획조정처장, 사회과학연구원장, 국정전문대학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2004년에는 제17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을 거쳐 대통령실 정무수석과 국정기획수석, 고용노동부 장관, 기획재정부 장관 등을 지냈다. 이후 재무 및 공공부문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을 역임하기도 했고, 2014년부터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도 맡고 있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男화장실서 女화장실 통째 훔쳐봐… 특수거울 술집 연달아 발각
- “핸들도 안 잡고 운전해?” 솔로들 위험한 데이트, 방통위도 ‘화들짝’
- “성범죄자, 인스타 OUT”…고영욱·정준영 이어 이근 계정 폭파
- “친자식 맞다” UN 김정훈, 임신 공개한 前연인 상대 소송 패소
- [영상] “서커스 단원같다” 혹평 받은 미스 유니버스 싱가포르 드레스, 이런 뜻이…
- “회사 출근이 그렇게 끔찍한가?” 돈보다 ‘재택 근무’ 택한 직장인들
- 방탄소년단 진, “재밌게 잘 생활하고 있어요”
- “최민식 반전극 2월까지 기다려” 디즈니 ‘꼼수’에 뿔난 이용자들
- “고민해서 선물했더니” 받는 족족 당근마켓 되팔기…벌금 주의보
- 두돌 아기 몸에 피멍…“멍크림 발라줬다”는 보육교사 소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