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태백산 눈 축제… 3년 만에 정상 개최

2023. 1. 19. 14: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태백산 눈 축제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된다.

오는 1월27일부터 5일간 펼쳐지는 제30회 태백산 눈 축제는 '이상한 동화마을 태백'을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일원과 황부자 전설이 서려 있는 황지연못 및 문화광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한 동화마을 태백’주제로 27~31일까지
태백산 눈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 이곳에선 눈 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대형 눈 조각 전시와 더불어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예술 혼을 담아낸 눈 조각을 감상 할 수 있다. 사진제공 | 태백시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인 태백산 눈 축제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된다.

오는 1월27일부터 5일간 펼쳐지는 제30회 태백산 눈 축제는 ‘이상한 동화마을 태백’을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일원과 황부자 전설이 서려 있는 황지연못 및 문화광장 일원에서 화려하게 진행된다. 대형 눈 조각은 2월 5일까지 전시된다.

태백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뮤지컬 갈라쇼을 비롯해 박창근, 박상철, 류지광, 은가은 등 초대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 일원에서는 눈 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대형 눈 조각 전시와 더불어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예술 혼을 담아낸 눈 조각을 감상 할 수 있으며, 당골광장 무대에서는 눈 축제 캐릭터 댄스와 지역예술팀 공연을 볼 수 있다. 또 태백 노래자랑 등 방문객들이 즉석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장의 하나인 태백 황지연못. 황지연못 일원에서는 야간 문화공연과 별빛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제공 | 태백시
당골광장 아래에 위치한 야생화공원에서는 태백의 전통 약초로 우려낸 한방차를 마실 수 있는 ‘전통 한방차 체험’과 태백의 숨겨진 명소나 아름다운 태백의 모습들을 담아낸 ‘태백 전국 관광 사진전’전시가 이뤄진다.

테마공원 일원에서는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대형 눈 미끄럼틀 체험을 비롯해 얼음썰매, 연날리기, 팽이치기 등 전통 겨울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연탄불과 기차화덕을 사용해 쥐포나 쫀드기, 고구마 등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추억의 먹거리 체험부스나, 대형 텐트 안에서 즐기는 실내 체험공간도 제공돼 추운 몸을 녹일 수 있다.

제30회 태백산 눈축제 포스터. 태백산 눈축제는 1월27일 개막해 5일간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등에서 펼쳐진다. 사진제공 | 태백시
29일 일요일에는 태백산을 오르며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당골광장 및 유일사 등산로 입구에서 개최돼 등산을 사랑하는 전국의 등산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황지연못 일원에서는 야간 문화공연과 별빛페스티벌이 진행되며, 캐릭터 유등 및 화려한 경관조명을 통해 태백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태백의 밤을 선사한다.

스포츠동아(태백)|스포츠동아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